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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딜리버리] 롯데百ㆍ신세계百ㆍ현대百ㆍ쿠팡ㆍGS25ㆍ대한통운ㆍ이마트24ㆍ올리브영ㆍNS홈쇼핑ㆍKT알파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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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7-08 09:03:44   폰트크기 변경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百 “정부 환급ㆍ상품권으로 최대 57만원 혜택”…고효율 가전 판촉
롯데백화점이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5일부터 31일까지 삼성ㆍLG 고효율 가전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27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정부 환급금 최대 30만원을 합하면 총 혜택은 57만원이다. 4일 시작된 정부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컨 등 11개 품목의 최고효율 제품 구매가 10%를 환급한다. 삼성전자는 최대 10% 할인, LG전자는 최대 500만원 상품권 등 브랜드별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百, 모피 프리오더 급성장… 작년 매출 147% 급증
신세계백화점이 최근 2년 6∼8월 모피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24%, 2023년 56%, 2024년 147% 연속 증가하며 여름 프리오더가 대중화되고 있다. 프리오더는 겨울 신상품을 10∼20% 할인가에 미리 주문하는 방식이다. 추세에 맞춰 7월 전국 11개 점포에서 19개 브랜드 150여 개 스타일로 역대 최대 규모 행사를 연다. 러시안 세이블 등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동물복지 인증 퍼마크 상품 중심 할인 행사도 예정돼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百 “이상기후가 소비 바꾼다”…시즌리스 제품 매출 급증
현대백화점이 최근 2년간 SNS 분석 결과 장마철 카디건 언급량이 327.8%, 셔츠가 274.7% 급증한 반면 레인부츠는 19.8%에 그쳤다. 여름 세일 기간 여름 아우터류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전체 신장률을 크게 웃돌았다. 한섬은 린넨 셔츠 물량을 50% 확대했고 SJSJ 여름 카디건은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건강 간편식 매출도 18% 증가하며 시즌리스 트렌드가 전 카테고리로 확산되고 있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 생필품 반값 특가전…켄트로얄 등 100개 브랜드 참여
쿠팡이 와우회원 전용 생필품 할인전을 20일까지 연다. 세제, 바디케어, 화장지 등 생필품 2000여개를 최대 50% 할인한다. 영국 왕실 로얄 워런트 브랜드 켄트로얄이 할인전에 첫 참여해 프리미엄 칫솔을 선보인다. 최저가는 무균무때 세탁조클리너 1700원대부터 시작한다. 구매액에 따라 1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폭염에도 잎채소 끄떡없다”…CA저장·스마트팜 활용
롯데마트가 폭염으로 인한 잎채소 가격 급등에 대응해 특별 상품을 출시한다. 10일부터 CA저장 시금치 2990원, 스마트팜 상추 2490원, 깻잎 1990원에 판매한다. 최근 일주일간 가락시장에서 시금치와 상추 가격이 전년 대비 2배 급등했다. 롯데마트는 6월 경북 산지 시금치 6400단을 CA저장고에 미리 보관해 신선도를 유지했고, 전북 부안과 충남 금산 스마트팜 2곳을 신규 발굴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1000톤 규모 CA저장고를 운영하며 농산물 선도 관리에 나서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돈키호테와 팝업 스토어 개최…일본 PB 상품 50종 판매
GS25가 일본 돈키호테와 협업해 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연다. 돈키호테 PB ‘JONETZ’ 상품 50여종과 GS25 PB ‘유어스’ 상품 10종을 판매한다. 10일에는 양사 캐릭터 ‘돈펭’과 ‘무무씨’가 함께 담긴 한정 상품을 출시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캡슐뽑기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GS25는 지난 5월 일본 돈키호테 400개 점포에 전용 매대를 설치, 오징어게임 랜덤달고나가 2주 만에 3만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팝업을 통해 GS25는 해외 네트워크 확장과 글로벌 편의점 도약을 본격화한다.




중국 상하이 소재 크록스 물류센터에서 작업자들이 MAAS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中 크록스 물류센터에 로봇분류시스템 적용…물류 자동화 해외 확산
CJ대한통운이 중국 상하이 크록스센터에 자체 개발한 로봇분류시스템 ‘MAAS’를 적용했다. MAAS는 수십 대의 운송로봇을 활용해 상품 운반과 지역 분류작업을 자동화한 시스템이다. 지난해 2월 경기 이천 크록스 통합물류센터에 첫 도입해 물류 생산성이 2배 이상 향상됐다. CJ대한통운은 사우디 GDC에 로봇 시스템 오토스토어 기술을 적용하는 등 국내 개발 물류기술의 해외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서피비치 애플망고’ 단독 출시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리큐르 ‘서피비치 애플망고’를 10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문체부 ‘로컬100’ 프로젝트 대상지인 양양 ‘서피비치’와 협업해 기획됐다.‘서피비치 애플망고’는 쌀과 누룩으로 만든 증류주에 애플망고를 더한 리큐르로 375㎖ 기준 도수는 14도,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7월 말까지 해당 제품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한다. 모바일 앱 바코드 스캔 시 ‘서피비치 서핑 입문 강습권’ 2매를 총 300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CJ ONE 포인트 2500점 추가 적립 행사도 병행한다.




사진: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 산리오 마라톤 11일 티켓 오픈
CJ올리브영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마라톤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을 11일부터 판매한다. 9월 20일 여의도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국내 첫 산리오 테마 마라톤으로 1만5000명이 참가한다. 참가비는 8만원이며 10㎞ 단일 코스로 운영한다. 참가자에게는 러닝 콘셉트로 특별 제작된 산리오 캐릭터 기념품과 웰니스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원더우먼 정가은쇼’ 론칭…멀티 플랫폼 커머스 본격화
NS홈쇼핑이 9일 저녁 8시 라이브커머스 신규 프로그램 ‘원더우먼 정가은쇼’를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NS홈쇼핑 모바일 앱 ‘엔라방’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동시 송출된다.‘원더우먼 정가은쇼’는 방송인 정가은이 직접 상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공감형 콘텐츠로 4050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한다. 첫 방송에서는 프리미엄 꽃게장을 판매하며, 향후 뷰티ㆍ리빙 등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KT알파 쇼핑, 신미사와 자세교정 운동화 공동기획
KT알파 쇼핑이 기능성 신발 판매 1위 브랜드 신미사와 공동기획한 ‘신미사 바로워크 운동화’를 9일 오전 7시 단독 방송한다고 밝혔다. 퇴행성 관절용 자세교정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발 아치와 재거돌기를 3중 밀도 밑창으로 지지한다. 방송 구매 시 정가 13만9000원에서 7만원 할인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신미사는 작년 5월 출시한 바로 슬리퍼로 18만 켤레 이상 판매하며 68억원 주문액을 기록했다. 248g 초경량에 논슬립 밑창으로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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