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건협ㆍ법무법인 광장, 법적분쟁 예방ㆍ해결 상호 협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9 09:56:01   폰트크기 변경      
주택산업 발전과 법률 서비스에 관한 MOU

정원주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왼쪽)이 8일 김상곤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와 주택 건설 관련 법적 분쟁 예방과 해결, 각종 제도 개선과 규제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제공

[대한경제=이종무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주건협)는 8일 주택 건설 관련 법적 분쟁 예방과 해결, 각종 제도 개선과 규제 대응을 위해 법무법인 광장과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주건협과 협회 회원사들은 법무법인 광장의 전문적이고 조직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주건협은 법무법인 광장과 주택 건설 관련 법적 분쟁 예방과 해결, 규제 대응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현안 관련 공동 세미나 개최, 협회 회원사에 대한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 제공방안 논의 등 회원사와 주택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정원주 주건협 회장은 “법무법인 광장은 전문성과 경험을 두루 갖춘 변호사를 둔 국내 최고 수준의 로펌인 만큼, 회원사들이 소송 업무나 법률 자문을 필요로 할 경우 조직적이고 전문적인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곤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는 “주택 건설산업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 리스크 등을 빠르게 파악하고 자문해, 주택업체들이 원활히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종무 기자 jm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이종무 기자
jm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