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百ㆍ현대百ㆍ이마트ㆍGS25ㆍCUㆍ롯데홈쇼핑ㆍCJ온스타일ㆍ11번가ㆍCJ올리브영ㆍKT알파쇼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0 09:33:37   폰트크기 변경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침구 매장.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百, 냉감 소재 잠옷·침구 매출 급증
신세계백화점에서 6월부터 7월 6일까지 냉감 소재 잠옷 브랜드 ‘오르시떼’와 ‘무냐무냐’가 15% 이상 성장했다. 침구 카테고리도 10% 증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6월 평균기온이 1973년 이후 가장 높았고, 12곳에서 역대 최조 열대야가 발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무더위에 맞춰 오르시떼 전 상품을 20~50% 할인하고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한 냉감 이불을 단독 출시한다. 강남점에서는 17일까지 수영복 브랜드 ‘루프루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百,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 한 달간 운영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7일까지 수도권 5개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를 릴레이로 운영한다. 판교점(4∼10일)에 이어 미아점(11∼17일), 신촌점(18∼24일), 더현대 서울(25∼31일), 목동점(8월 1~7일) 순으로 진행한다.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전주가맥축제위원회와 함께한 상생 프로젝트다. 매년 10만명 이상이 찾는 전주 대표 여름축제를 도심으로 옮겨와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는다. 전주 대표 가맥집 ‘슬기네가맥’이 직접 참여해 참치전, 갑오징어구이, 황태구이 등 지역 특화 안주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중앙에는 맥주 코너와 시음 공간도 마련한다.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1만원대 고급 중화 보양식 3종 출시
이마트가 초복(20일)을 앞두고 고급 중화 보양식 3종을 출시한다. 불도장 위드 이금기(1만3980원), 전가복 위드 이금기(1만3980원), 산라탕 위드 이금기(9980원)이다. 기존 중식당 가격의 5분의 1 수준이다. 조선호텔 중식당 출신 함동우 셰프가 8개월간 개발했다. 전자레인지에 3∼4분 데우면 먹을 수 있다. 16일까지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 등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한다. 오더투홈에서는 전복, 장어 등을 최대 20% 할인한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아이스브륄레 하루 매출 1억5000만원 돌파
GS25가 로로멜로와 협업한 ‘아이스브륄레’ 시리즈 하루 매출이 1억5000만원을 넘어섰다. 프랑스 디저트 크림 브륄레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출시 직후 대비 매출이 10배 폭증하며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재고조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몰리며 우리동네GS 앱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도 차지했다. GS25는 인기에 힘입어 3탄 ‘아이스브륄레 말차맛’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마이노멀 저당 HMR 4종 출시
CU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마이노멀과 협업한 저당 HMR 4종을 출시한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5g 미만으로 낮춘 곤약 물냉면, 곤약 비빔면을 먼저 출시한다. 저당 곤약 물냉면은 143㎉로 기존 대비 당류(73%)와 칼로리(69%)를 줄였다. 23일에는 저당 전주식 비빔밥, 8월에는 저당 떡볶이를 추가로 선보인다. 저당ㆍ저칼로리ㆍ제로슈거 상품 매출은 2022년(93.9%)부터 2023년(67.7%), 2024년(95.7%) 매년 성장세다. 관련 상품은 2022년 100여종에서 지난해 260여종으로 늘었다.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청년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 확대 운영
롯데홈쇼핑이 방송·유통업계 취업 희망 청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현장 실습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3년부터 한국유통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대학생 해외연수단’으로 현재까지 64명이 참여했다. 7일부터 11일까지 대학생 30명이 중국 항저우에서 유통 산업 특강을 듣고 이우 국제상무성을 탐방했다. 신상품 발굴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제 상품화된다. 1일부터 4일까지는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우수 수료생 12명이 일본 도쿄에서 콘텐츠 전시회에 참관했다. 연수 중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에서 일본 인기상품을 현지 생방송으로 판매했다.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 행진
CJ온스타일이 지난 7일과 8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오덴세 X KBO 피규어 텀블러’가 방송 수량 완판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으로 유입된 신규 고객은 전체 방송 평균 대비 3배 많았다. KBO 10개 구단 마스코트와 팀 컬러를 담은 시즌 한정 상품이다. 12일 열리는 2025 KBO 올스타전을 앞두고 굿즈를 미리 확보하려는 수요가 몰렸다. 빠른 배송 서비스 ‘매일오네’도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CJ온스타일은 인기에 힘입어 12일 낮 12시 모바일과 TV 라이브 방송을 특별 편성한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폭염 극복 상품 최대 73% 할인
11번가가 11일부터 3일간 7월 ‘월간 십일절’을 열고 폭염 대비 상품을 최대 73% 할인한다. 위닉스 인버터 제습기, 코오롱 냉풍기, 오쿠 음식물처리기 등을 타임딜로 판매한다. 드리미 신형 로봇청소기 ‘X50 Ultra’는 정가 179만원에서 36% 할인한 119만원에 선보인다. 초복 맞이 777명에게 BBQ 치킨과 콜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리뉴얼한 11번가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포인트를 적립한다. 매일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오전 9시와 오후 7시에 선착순 발급한다.




사진: CJ 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 K뷰티 신진 브랜드 25곳 해외 진출 지원
CJ올리브영이 중소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K-슈퍼루키 위드영’ 본사업을 9일부터 시작한다총 232개 브랜드가 지원해 9.3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25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선정된 브랜드는 12월 31일까지 올리브영 온ㆍ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받는다. 강남, 명동, 인천공항 등 25개 거점 매장에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16일부터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기획전을 연다.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KCON 2025’ 행사장에서도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사진: KT알파쇼핑 제공
▲KT알파쇼핑, 자세교정 운동화 45분 만에 3억원 매출
KT알파쇼핑이 신미사와 공동기획한 ‘바로워크 운동화’가 9일 론칭 방송 45분 만에 약 3억원 주문액을 기록하며 여성용 전체가 매진됐다. 바로워크 운동화는 퇴행성 관절을 위한 자세교정 신발 특허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운동화다. 족저근막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보행을 돕도록 설계했다. KT알파쇼핑과 신미사가 8개월간 공동 기획했다. 신미사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바로 슬리퍼’로 21만켤레 이상 판매하며 80억원 주문액을 달성했다. KT알파쇼핑 기능성 신발 카테고리 단일상품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