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신한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토스뱅크/AXA손해보험/흥국생명/SGI서울보증/BC카드/애큐온캐피탈/현대커머셜/OK저축은행/새마을금고중앙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0 09:52:07   폰트크기 변경      

◆신한은행, 키라보시금융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지난 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키라보시금융그룹과 베트남 진출 일본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 베트남은행은 키라보시금융그룹으로부터 우수 일본계 베트남 진출기업을 추천 받고 추천기업에 대해 베트남 진출 초기부터 성장 단계까지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베트남에서도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잔고 2조원 돌파


하나은행은 2021년 11월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의 판매 잔고가 3년 8개월만에 2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 잔고는 지난 2024년 11월에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2조원을 달성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퇴직연금 ETF’는 가입자들이 본인의 적립금을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가 가능해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BK기업은행, 쇄신 계획 충실히 이행... 제도 정착과 실질 변화에 주력


IBK기업은행은 대규모 부당대출 사태 이후 수립한 전사적 쇄신 계획을 충실히 이행 중이며, 제도의 조기 정착과 조직문화의 실질적 변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쇄신 계획은 빈틈없는 후속조치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 △여신 프로세스 쇄신 △내부통제 쇄신 △조직문화 쇄신 △검사업무 쇄신 △경영진 책임 강화 등 5개 부문, 16개 과제로 구성됐다. 기업은행은 현재까지 13개 과제를 이행했으며 남은 과제들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마무리할 예정이다.


◆토스뱅크, ‘하루 1분 뇌 운동’ 50만명 돌파

토스뱅크는 뇌 건강 관리 서비스 ‘하루 1분 뇌 운동’이 출시 약 15일 만에 누적 참여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40대 이상 고객의 참여 비중이 58.2%에 달하며, 액티브 시니어의 일상 속에 새로운 뇌 건강 루틴으로 빠르게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XA손해보험,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 실시

AXA손해보험이 여름휴가철부터 추석 연휴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이번 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6주간 운영한다.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는 에어컨 필터 교환 및 살균, 냉매 충전 등 하절기 특화 항목을 포함해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점검 항목 중심으로 구성됐다. 타이어, 공조장치, 엔진오일, 브레이크 등 총 22개 항목에 대한 안전 종합 점검 서비스가 별도 비용 없이 제공되며, 타이어 공기압 점검과 필요 시 공기 주입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흥국생명, 건강한 고객에 혜택 강화… 질병 보장·할인폭 넓힌 신상품 출시

흥국생명은 10일 건강 이력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는 ‘(무)흥국생명 오튼튼5.10.5건강보험(해약환급금미지급형V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표준체 상품에 10년간 입원 및 수술 이력을 추가로 확인해 표준체 대비 최대 20%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구조다. 고지 기준을 강화한 만큼 건강한 고객일수록 실질적인 보험료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SGI서울보증, 아시아 보증·신용보험 시장 네트워크 구축 ‘박차’

SGI서울보증은 몽골 울란바토르와 중국 베이징에서 아시아 보증·신용보험 시장에서의 포괄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지난달 30일 몽골 금융감독위원회 쿠데르출룬(Khuderchuluun) 부위원장, 몽골 유일의 재보험 국영회사인 몽골리안 리(Mongolian Re) 자브클란트(Javkhlant) CEO와 각각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몽골 보증보험 시장 현황, 한국계 기업 보증수요 및 SGI서울보증과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향후 한국계 기업 보증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BC카드·네이버페이, 호텔도 카드 긁지 말고 ‘QR결제’

BC카드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KT에스테이트가 운영하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 QR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며 호텔 간편결제 시장 혁신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앞으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내 식음료장(페메종, 미오, 레스파스 등) 방문 고객은 BC카드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과 ‘Npay’ 앱을 통해 간편하게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 방법은 휴대폰에서 각 사 앱 구동 후 결제에서 생성한 QR코드를 식음료 부대시설에 제시하면 된다.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소외계층 산모 위해 3000만 원 기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마포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애큐온 호프 온(Hope On)! 소외계층 산모 출산 지원금 지원' 기부 전달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소외계층 산모들의 출산 및 양육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했다. 특히 수급 대상에서 제외된 산모들을 먼저 선정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에 나선다는 취지다.

◆현대커머셜, HD현대건설기계 15톤 휠 굴착기 구매부담 던다…“초기 2개월 결제금 0원”

현대커머셜이 HD현대건설기계의 굴착기 초기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무이자 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8월 말까지 ‘HW155A’를 인수하는 차주들에게 2개월 무이자 거치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차주들은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지 않고 2개월간 굴착기를 이용한 이후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대출금을 최장 84개월동안 납부하면 된다.

◆OK저축은행, 수신고객 100만 달성 기념 ‘OK럭키백만이벤트’ 실시

OK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수신고객 100만명 달성을 기념해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OK럭키백만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OK럭키백만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가입 기간 30일 동안 매일 1만원씩 납입하는 초단기 적금으로 연 0.1%(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며, 1인 1계좌 한정으로 ‘OK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정보보호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9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및 서울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정보는 소중하게, 보안은 철저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배포하고 홍보간식을 제공하며, 임직원들의 정보보호 생활화와 보안의식 제고를 독려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