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 메뉴./사진=스타벅스코리아 |
▲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30주년 기념 신메뉴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1일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코리아 단독으로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를 선보인다.
프라푸치노는 1995년 여름 미국과 캐나다에서 처음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코리아의 음료팀이 개발했다.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2샷과 카라멜ㆍ브라운슈가가 조화를 이룬다.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는 일반적인 에스프레소보다 빠르게 추출해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신메뉴를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 별 3개를 제공한다.
또 오는 11일부터 ‘베어리스타 비치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어 21일부터는 두 번째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버파민에서 만날 수 있는 도파민 박스./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
▲ 삼양애니, K푸드 큐레이션 스토어 선봬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콘텐츠 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Samyang AANI)가 K푸드 큐레이션 스토어안 버파민(BUFFAMIN)을 선보인다.
버파민은 능력의 강화 효과를 의미하는 버프(Buff)와 도파민(Dopamine)을 결합한 이름이다.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상품을 골라 선보이는 플랫폼 브랜드다.
삼양애니는 티몰과 도우인 등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샵인샵 방식으로 버파민 스토어를 열고, 한국 인기 제품을 판매하는 역직구몰 형태로 운영한다. 제로 슈거 ‘마이노멀 제로젤리’와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것플렉스 두부스낵’, 락토프리 식품 ‘빼바 프로틴바’ 등이 있다.
자체브랜드(PB) 상품도 출시한다. 건강기능식품 ‘사워 펀치 구미’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피즈 팝핑 캔디’ 등이 있다. 중국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바나나불닭볶음면’ 등도 버파민에서 단독 판매한다.
![]() |
지난 5일 경기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방문객이 '얼려먹는 꼬미루미'를 체험해보고 있다./사진=롯데웰푸드 |
▲ 롯데웰푸드, '얼려먹는 꼬미루미' 이벤트
롯데웰푸드는 워터파크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으로 ‘얼려먹는 꼬미루미’ 샘플링 이벤트를 연다. 내달 2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와 일산 원마운트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스퇴르 ‘꼬미루미’의 신제품인‘얼려먹는 꼬미루미’는 삼각형 형태의 아이스 디저트 제품이다.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은 유지하면서도 요구르트맛과 사과 요구르트맛으로 출시했다.
![]() |
hy 새 홈페이지 화면./사진=hy |
▲ hy, 홈페이지 새단장
hy가 홈페이지를 새단장했다. 새 홈페이지는 hy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온라인몰 ‘프레딧’과 분리 운영한다.
메인 화면은 핵심 콘텐츠를 한 페이지로 구성한 싱글 페이지(SPA) 방식을 적용했고, 주 메뉴는 5개로 간소화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소재 등 전문 정보를 시각화해 hy의 기술 전문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프레시 매니저(FM)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 |
샘표 '2025 상반기 결산 어워즈'./사진=샘표 |
▲ 샘표, 올 상반기 결산 어워즈
샘표는 오는 14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올 상반기 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간장과 연두링, 차오차이, 티아시아 등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장바구니 단골템 TOP 3’ 제품도 최대 49% 할인하고, 신제품도 특별가로 소개한다.
![]() |
남양유업 '43 챌린지' 이벤트./사진=남양유업 |
▲ 남양유업, 테이크핏 몬스터 챌린지
남양유업은 오는 20일까지 테이크핏 몬스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 ‘43 챌린지’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직접 건강한 생활 패턴과 운동 루틴을 만들어 개인 SNS에 업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몬스터와 쉬크 헬스 스트랩 등을 증정한다.
테이크핏 몬스터는 국내 단백질 음료 중 최대 함량인 단백질 43g을 한 병에 담았다.
![]() |
bhc치킨 뿌리오더 서비스./이미지=다이닝브랜즈그룹 |
▲ bhc "뿌리오더, 전국에서 만나세요"
bhc치킨은 전국 매장에서 자사앱 사전예약 서비스 ‘뿌리오더’를 선보인다.
뿌리오더’는 bhc 앱 회원 중 우수고객(VVIP)인 뿌리미엄(Lv.3) 등급에게 제공하는 전용 서비스다. 원하는 시간에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대기 없이 제품을 받을 수 있다.
bhc는 뿌리오더 론칭을 기념해 내달 9일까지 뿌리미엄 바로 아래 VIP 등급인 뿌렌즈(Lv.2) 고객까지 한시적으로 이용 혜택을 확대한다.
![]() |
독일 글로버스 현지 조리사들에게 더본코리아 관계자가 컨설팅을 하고 있다./사진=더본코리아 |
▲ 더본코리아, 독일 유통그룹서 비빔밥 선봬
더본코리아는 지난 5일 독일 대형 유통그룹 글로버스(GLOBUS) 본사가 위치한 상트벤델(St. Wendel) 지역의 마크탈레(GLOBUS Markthalle) 하이퍼마켓 푸드코트에서 더본코리아의 비빔밥과 덮밥 메뉴를 선보였다.
글로버스는 유럽에서 약 13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유통그룹이다. 글로버스가 운영하는 하이퍼마켓 푸드코트에 한식이 들어간 건 더본코리아가 처음이다.
더본코리아는 현지에 소스를 공급하면서 메뉴 개발과 조리 가이드 컨설팅을 제공했다. 글로버스는 더본코리아의 컨설팅에 따라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한 비빔밥을 직접 조리해 현지인들에게 제공한다.
더본코리아는 기존 마스터 프랜차이즈(MF) 방식이 아닌 글로벌 푸드 컨설팅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해 해외 시장을 노린다. 더본코리아의 소스를 기반으로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 방식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모델이다.
더본코리아는 독일을 시작으로 체코ㆍ프랑스ㆍ영국 등으로 확장하기 위해 현지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B2B(기업간거래) 수출용 소스 개발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김치양념분말과 된장찌개소스 등 수출용 소스 11종 중 7종에 대한 개발을 마쳤다. 각 소스의 용기 포장에는 응용 메뉴 레시피 소개 영상 QR코드도 도입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