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롯데건설, ‘르엘 리버파크 센텀’ 21일 청약 시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0 10:52:06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흥순 기자]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에 공급하는 ‘르엘 리버파크 센텀’의 청약 일정을 오는 21일 특별공급부터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1순위 청약은 22일, 2순위는 23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롯데건설 르엘 리버파크 센텀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이 단지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부산에 처음 적용되는 단지다. 지하 6층~최고 67층, 총 2070세대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244㎡로 구성된다.

특히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혜택이 눈에 띈다. 통상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 후 1~2년이 지나야 정상 운영되는 경우가 많지만, 르엘 리버파크 센텀은 시행사가 초기 비용을 지원해 입주와 동시에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기본 관리비와 운영비는 2년간 무상 제공된다.

총 3300평 규모의 고급 커뮤니티 ‘살롱 드 르엘’에는 리버뷰를 갖춘 인피니티 △실내 수영장 △테라피 스파 △피트니스 클럽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라운지 △컨시어지 라운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고 67층 높이의 외관은 고급스러운 커튼월과 함께 건물 자체가 거대한 ‘디지털 캔버스’가 되는 미디어파사드를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뽐낸다. 단지 내 수로공간인 ‘캐널스트리트’는 축제와 공연이 펼쳐지는 공간으로 조성돼 센텀시티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이 부산에서 첫 적용되는 단지로 부산의 주거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선보일 것”이라며 “부산을 대표할 수 있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흥순 기자 soon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박흥순 기자
soon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