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위한 '하나 JOB 매칭 페스타'
![]() |
하나금융그룹은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과 지역사회 일자리창출을 위해 제 2차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열렸으며, 중장년 구직자들의 재취업 기회확대는 물론 현지 중소기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지난해부터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서 추진해왔다.
◆BNK경남은행, 경상남도에 ‘사회공헌 성금 1억6000만원’ 기탁
BNK경남은행은 11일 지역 소외계층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경상남도에 ‘사회공헌 성금 1억60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 1억6000만원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선풍기 5300대 구매 비용으로 쓰여졌다.
◆광주은행, 플러스다모아예금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
광주은행은 지난 9일부터 21일까지 대표 정기예금 상품인 ‘플러스다모아예금’에 대해 한시적으로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금리는 6개월 최고 연 2.54%(기본금리 연 2.02%), 1년 최고 연 2.62%(기본금리 연 2.08%)이며, 가입 가능 금액은 최소 1000만원부터 최대 50억원까지며, 총 모집 한도는 1000억원이다. 한도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NH농협생명, 10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인증
NH농협생명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며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첫 선정 이후 10년간 고객상담 서비스의 높은 품질을 꾸준히 유지해온 NH농협생명은 이로써 고객 서비스 역량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로 35억 보이스피싱 피해 막았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를 통해 지난 1년간 218건의 보이스피싱을 사전 탐지해 약 35억원의 고객 피해를 막았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쏠페이에는 원격제어 앱, 위변조 앱 등 악성앱과 스미싱을 탐지할 수 있는 ‘피싱아이즈’ 인앱이 탑재되어있으며, 신한쏠페이가 켜져있지 않아도 작동한다. 신한카드는 이를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Fraud Detection System)로 활용, 고객에게 위험 상황임을 안내해 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출시
![]() |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
카카오페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쉬운 UX를 구현하여 몇 번의 선택만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에서 안내에 따라 거주지, 가족구성원(미성년 자녀 유무), 소득 수준 등을 선택하면 예상 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캠코, 국유부동산 403건 공개 대부 및 매각
캠코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총 403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175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228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7월 17일(09:30) 개찰 예정이다.
◆기보, '기술거래 서포터즈 수요발굴 보상금 수여식' 개최
기술보증기금은 11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기술거래 서포터즈 수요발굴 보상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기술이전 계약 성사에 기여한 서포터즈에게 보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거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최초로 기술이전 계약이 성사된 사례를 기념하고, 현장 중심의 기술이전 수요 발굴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