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쿠팡ㆍ이마트ㆍSSG닷컴ㆍCUㆍ세븐일레븐ㆍ이마트24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3 09:28:40   폰트크기 변경      

사진: 쿠팡 제공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경제 활력…중소업체 매출 3~7배 증가
인구감소지역의 중소업체들이 쿠팡에 입점해 매출 증대 효과를 보고 있다. 경북 영덕의 ‘더 동쪽 바다가는 길’은 2022년 쿠팡 입점 후 매출이 1억8000만원에서 지난해 12억5800만원으로 7배 증가했다. 영덕군 평균 연령은 57세이지만, 이 업체 직원의 평균연령은 36세로 타지역 청년들이 입사하고 있다. 전북 임실 ‘그린피아’는 2018년 20억원에서 지난해 60억원으로 3배 성장했고 올해 80억원을 예상한다. 경남 함양 ‘허브앤티’매출도 2022년 8억원에서 지난해 30억원으로 늘었다. 지역 농가에서 수매하는 호박 규모가 44톤에서 100톤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쿠팡은 2026년까지 3조원을 물류 인프라 확대에 투자, 인구가 감소하는 지역 곳곳으로 쿠세권을 넓힐 계획이다.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갤럭시Z 시리즈 사전예약·대형가전 최대 30만원 할인
이마트가 21일까지 갤럭시Z 폴드7·플립7 사전예약 판매와 함께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갤럭시Z 시리즈를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56GB 모델을 사전예약한 고객에게는 512GB 단말기를 지급하는 더블스토리지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대형가전은 31일까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30만원 할인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300만원부터 1500만원까지 단계별로 10만원에서 8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7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24일까지 이마티콘 30만원을 1000명 한정 제공한다. 여름철 소형가전도 10~20% 할인 판매한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 초복 겨냥 ‘푸드 쓱세일’…제철 먹거리 최대 50% 할인
SSG닷컴이 초복을 앞두고 14일부터 17일까지 보양식 재료와 제철 신선식품 중심의 ‘푸드 쓱세일’을 진행한다. 닭고기ㆍ소고기ㆍ복숭아 등 신선식품과 냉모밀ㆍ김치ㆍ소스류 등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덤 증정 조건으로 판매한다. 매일 오전 9시에는 하루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선보이는 ‘오늘의 딜’을 운영한다. 14일 민물장어ㆍ즉석밥을 시작으로 수박ㆍ한우ㆍ음료 등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과 입점 파트너사 15% 상품 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1만원대 장어·오리 보양식 출시…외식 대비 40% 저렴
CU가 초복을 앞두고 15일 민물장어와 훈제오리를 활용한 보양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 통 민물장어 정식(9900원), 훈제오리 정식(6900원) 모두 1만원 미만 가격으로 프리미엄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민물장어 정식은 데리야끼 양념을 발라 구운 민물장어 한 마리를 달걀지단과 함께 덮밥 형태로 구성했다. 훈제오리 정식은 기름기를 뺀 훈제오리에 무쌈을 곁들인 도시락이다. 삼계탕ㆍ설렁탕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과 즉석조리 치킨도 7월 한 달간 할인한다. CJ 비비고 삼계탕은 1+1 증정한다. 하림 삼계탕은 2000원 할인해 외식 삼계탕 평균가 대비 40% 저렴하다. CU의 여름철 보양식 매출은 2022년 30.8%, 2023년 28.5%, 2024년 25.1% 증가세를 보이며 외식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 보양식 수요가 지속 늘고 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뉴웨이브 4호점 종각 오픈…대전점 매출 최대 15배↑
세븐일레븐이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종각점’을 서울 종로구에 열었다. 작년 10월 오리진점을 시작으로 종로재동점, 대전둔산점에 이은 4번째 뉴웨이브 매장이다. 약 40평 규모의 뉴웨이브종각점은 즉석피자ㆍ커피ㆍ치킨 등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푸드스테이션을 핵심 공간으로 운영한다. 신선ㆍ와인ㆍ패션뷰티 등 별도 콘셉트 존도 구성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즉석라면과 관광용품도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가맹점으로 차별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3월 개점한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은 일반점에서 전환 후 객수ㆍ객단가 등 매출 지표가 상승했고, 핵심 품목 매출소 최소 2배, 최대 15배 뛰었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대학생 MD서포터즈 3기 모집…2기 경쟁률 12대1
이마트24가 14일부터 27일까지 대학생 MD(상품기획자) 서포터즈 ‘편슐랭스타’ 3기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4명이며 6명씩 4개 조로 구성해 9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다. 현직 MD 멘토링 아래 신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2기 경쟁률이 12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서포터즈는 신상품과 SNS 콘텐츠 기획, 사내 신상품 평가단 활동, 매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등을 진행한다. 활동비와 신상품을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편슐랭스타 아이디어로 실제 상품화된 사례도 있다. 1기 아이디어로 두부유부초밥을 1월 출시했고 2기가 제안한 스쿠크 샌드위치는 15일 새롭게 선보인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