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탄역 루센채’가 지난 7월 11일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동탄역 루센채’는 전용면적 59~68㎡, 발코니 포함 시 76~88㎡ 수준의 중형 평면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2룸 설계(A~E타입, 총 5가지)가 적용된다. 일부 타입은 3Bay 구조,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전실 발코니 등이 포함돼 있다.
단지는 SRT와 GTX-A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현재 GTX-A 노선은 수서~동탄,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일부 운행 중이며, 2026년에는 삼성역 무정차 통과, 2028년에는 삼성역 완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노선을 활용하면 동탄역에서 서울역까지는 약 20분대, 삼성역까지는 약 19분대, 수서역까지는 SRT 기준 약 17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이하 인동선)과 동탄 도시철도 트램(예정)도 추진 중이다. 트램은 화성시 동탄역, 병점역, 수원시 망포역, 오산시 오산역 등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계획돼 있으며, 개통 시 동탄2신도시와 인근 도시 간의 연계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수도권 1호선 서동탄~동탄 연장선, 동탄부발선 등 추가 철도망도 논의되고 있어, 동탄역은 향후 GTX-A·SRT·인동선·트램이 모이는 환승 허브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반경 500m 내에는 롯데백화점, CGV가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화성·기흥캠퍼스, 삼성SDI, 동탄테크노밸리 등 산업시설도 밀집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단지에는 삼성전자 SmartThings 기반의 AI 하우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전 세대는 풀 퍼니시드 상태로 제공돼 실입주와 임대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동탄역 루센채’ 홍보관은 지난 11일 정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상담을 진행중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일원에 위치한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