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은평구청 전경. / 사진 : 은평구 제공 |
[대한경제=박호수 기자] 서울 은평구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중장년층을 위한 전용 온라인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게시판 신설은 은평구가 올해 중장년희망팀을 신설하고, 관련 조례를 기반으로 인생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온라인 기반 정책 홍보를 강화하면서, 다양한 중장년 지원사업과 참여 프로그램을 한눈에 정리해 보여준다.
은평구청 누리집 내 ‘복지’ 항목 하위에 배치된 ‘중장년’ 메뉴에는 인생이모작 지원사업 소개와 인생이모작 위원회 개요, 직업훈련 교육과 인생설계학교 등 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또, 다른 기관의 중장년 프로그램도 안내하며, 관련 유관기관 홈페이지 링크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중장년 이어드림(Dream)’ 게시판이다. 교육 수료 이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 사회공헌형 일자리, 평생교육 등 후속 기회를 연계해주는 플랫폼이다. 중장년층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결되도록 돕겠다는 취지가 담겨 있다.
은평구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수료자와 정책 참여자의 재참여를 이끌어내고, 온라인 기반의 맞춤형 소통 창구로 기능하길 기대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중장년 게시판 운영은 중장년층의 삶의 전환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기반 정책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중장년층이 배움과 활동, 사회공헌을 이어가며 인생 2막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호수 기자 lake8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