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현대트랜시스ㆍKGMㆍ한국타이어ㆍ롯데렌탈ㆍ케이카ㆍ휘슬ㆍ혼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5 16:10:39   폰트크기 변경      

◆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사진: 현대트랜시스 제공

현대트랜시스가 지속가능경영 추진전략과 주요성과를 담은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전략, 지속가능성 성과, ESG 데이터 등 세 파트로 구성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관리’, ‘신성장 동력 강화 및 기술혁신’, ‘공급망 ESG관리’ 등 9개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에 따른 ‘환경 이슈에 대한 재무적 영향 관리’, ‘자연자본 관리’ 성과를 최초로 공시했다. 현대트랜시스는 2045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장의 탄소중립 이행 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KGM, 수해 차량 및 여름휴가 대비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사진: KG모빌리티 제공

KG모빌리티(KGM)이 집중 호우 및 태풍 등으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수해 차량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수해 차량에 대해 수리비 총액의 40%를 할인해 주는 특별 할인 서비스를 시행한다. 재난 지역 선포 시 방문 서비스 팀을 별도 편성해 긴급 출동 및 차량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국 58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여름휴가 대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에어컨 작동상태, 엔진오일, 브레이크 상태 등 27개 항목을 점검한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혜택 강화…주유ㆍ세차 할인 추가


사진: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이 롯데렌터카 개인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주유·세차 혜택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혜택으로 HD현대오일뱅크 주유 상시 할인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HD현대오일뱅크 전국 직영 주유소에서 휘발유, 고급 휘발유, 경유를 리터당 5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GS칼텍스 리터당 40원 할인에 더해 제공되는 혜택이다.

세차 플랫폼 ‘티티워시’에서 쓸 수 있는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E1에서 운영하는 티티워시는 전국 제휴 충전소와 주유소 세차장을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마이카 멤버십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 대상 전용 멤버십 서비스로, 지난 2월부터 업계 최초로 캐롯손해보험 운전자보험을 계약 기간 중 최대 1년간 무상 지원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후원 WRC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 개최…다이나프로 R213 공급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의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가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에스토니아 타르투와 남부지역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약 308㎞의 20개 스페셜 스테이지를 달리며, 참가 드라이버 차량 평균 시속이 120㎞를 상회하는 고속 랠리다. 한국타이어는 노면 충격 흡수가 뛰어난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공급한다.

현재 토요타 가주 레이싱 소속 엘핀 에반스(150점)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세바스티엥 오지에(141점), 오트 타낙(138점)의 우승 경쟁이 관전 포인트다.

◆케이카 “상반기 중고차 베스트셀러 1위 더 뉴 그랜저”


사진: 케이카 제공

케이카가 ‘내차사기 홈서비스’의 올해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위 10선을 중대형 세단과 경차가 양분했다고 15일 밝혔다.

베스트셀러는 현대 ‘더 뉴 그랜저’가 차지했으며, 제네시스 G80 RG3 모델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지난해 상위권에 올랐던 모닝 시리즈는 10위권에서 사라지고 현대 캐스퍼가 7위로 약진했다.

차종별로는 SUV 판매 비중이 32%로 전년(30.4%)보다 증가했다. 연료별로는 디젤 비중이 14.9%로 전년(18.4%) 대비 하락하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비중은 증가했다.

◆통합 모빌리티앱 휘슬, 전북 완주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시작


사진: 휘슬 제공

통합 모빌리티 앱 ‘휘슬’이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과 제휴를 통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574만명의 운전자가 이용하는 휘슬의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시스템으로, 주정차 금지구역 주차 차량 이동을 유도해 과태료 부과를 막아준다.

완주군은 고산자연휴양림, 운주계곡, 동상계곡 등 시원한 여름 관광지로 유명하다. 현재 휘슬은 군산시, 익산시, 진안군 등 전국 시군구에서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혼다코리아, 일산 서비스센터 신축 및 확장 이전 오픈

혼다 일산 서비스센터./사진: 혼다코리아 제공

혼다코리아가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혼다 자동차 일산 서비스센터를 신축 및 확장 이전하고 지난 14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일산 서비스센터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은행마을로 46-31에 위치하며 KCC 모터스에서 운영한다. 연면적 약 3194㎡(978평)의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5층 규모로 구성됐다.

10대의 워크베이를 도입해 중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루 최대 50대 수준의 동시 정비가 가능하다. 고객 라운지에는 키즈룸과 수유실, 개별 마사지룸 등을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캐딜락, 안전주행 위한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 캠페인


캐딜락 서울서비스센터 외관 전경./사진: 캐딜락 제공

캐딜락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25 캐딜락 오너 케어 서비스’를 오는 26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한다.

장거리 주행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무상점검과 부품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으로 구성됐다. 캐딜락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여름철 실내 쾌적함을 좌우하는 에어컨 필터를 포함해 엔진오일,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액, 부동액, 브레이크패드, 배터리, 타이어 등 총 8개 주요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결과 수리가 필요한 경우 8월 30일까지 해당 부품에 대해 20% 할인이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일요일을 제외(일부 토요일도 제외)한 7월 1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19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시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사전 예약을 통해 신속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