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가 17일부터 31일까지 와인 25종에 대해 3병을 고르면 2만원에 살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병당 6700원 꼴로 정상가 대비 최대 57% 저렴하다. 대형마트에서 와인 골라담기 행사를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ㆍ이탈리아ㆍ미국ㆍ스페인ㆍ칠레ㆍ호주 등 다양한 산지 와인을 샤도네이ㆍ까베르네 소비뇽 등 여러 품종으로 준비했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가 초복(20일)을 앞두고 17일부터 삼계탕용 냉동 영계와 간편 보양식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외식 삼계탕 가격이 1만7654원으로 전년 대비 4.5% 상승한 가운데 홈보양족을 겨냥했다. 17일부터 이틀간 하림 냉동 영계(370gㆍ국산)를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1590원에 초특가 판매한다. 1인 1개 한정이며 총 2만마리를 준비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는 삼계탕용 영계 두마리를 40% 할인한 6990원에 판매한다. PB 삼계탕 3종도 17일부터 20일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 4495원에 내놓는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가 넥슨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도시락 6종, 베이커리 7종, 스낵 2종, 굿즈 12종 등을 선보인다. 작년 첫 협업에서‘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이 3개월간 300만개 판매되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게임 아이템 쿠폰 포함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개가 빠르게 소진돼 7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이번 협업에서는 유우카ㆍ코유키ㆍ노아ㆍ리오 등 인기 캐릭터 전용 아트웍 8종을 개발했다. 16일 출시하는 ‘유우카의 알찬정식’을 비롯해 8월 15일까지 도시락을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6개 특별 매장에서 한정판 굿즈도 판매한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가 배우 안소희와 손잡고 프리미엄 뉴질랜드 와인 ‘쉬머’ 2종을 30일 단독 출시한다. 와인마니아로 알려진 안소희가 원액 선정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상품 기획 전 과정에 참여했다. 쉬머 와인은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 포도로 만들었다. 쉬머 소비뇽블랑, 쉬머 피노누아 2종으로 허브향과 열대과일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17일부터 23일까지 포켓CU 앱에서 사전 예약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팀에게 31일 서울 강남 라까사 호텔에서 열리는 쉬머 와인 론칭 행사 초대권을 증정한다.
![]() |
사진: G마켓 제공 |
G마켓이 10월 31일까지 ‘레저로그:IN’ 프로모션을 열고 태백ㆍ삼척ㆍ영월ㆍ정선 4개 지역 여행상품과 특산품을 할인 판매한다. 숙소와 패키지 여행상품 전용 2만원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증정한다. 특산품이나 입장권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숙소패키지 할인쿠폰 1장을 더 제공한다. 7~8월 성수기 예약도 가능하다. 추천 상품은 4개 지역을 모두 아우르는 2박3일 ‘BIG4 패키지’와 지역별 1박2일 버스패키지, 호텔팩 등이다. 지역별 특징을 담은 신선식품도 엄선해 최대 14% 할인가에 선보인다.
![]() |
사진: CJ올리브영 제공 |
CJ올리브영이 7월 한 달간 성수·홍대 주요 매장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홍대 매장에서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바캉스’ 콘셉트 팝업을 27일까지 진행한다. 6개 존별로 썸머 바캉스 키트를 완성하는 프로그램, 산리오 부채 랜덤 증정, 구매 금액별 굿즈 제공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홍대 타운에서는 올리브영 더마 브랜드 ‘일소’가 헬로키티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헬로키티 콘셉트 게임존과 포토부스, 블랙공 뽑기 게임 등 체험존을 운영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포토부스 촬영권과 수분 선크림 등을 증정한다.
![]() |
무신사 스토어 강남.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가 8월 1일 서울 서초구 신논현역 인근 강남대로에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연다. 지하 1층~지상 2층 354평 규모 매장에 130여개 패션ㆍ잡화 브랜드가 입점한다. 나이스고스트클럽·더콜디스트모먼트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아식스·푸마·크록스 등이다. 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지난해 9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이후 1년 만에 여는 네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올해 상반기 기존 3개 매장 누적 방문자 수는 200만명에 달했다. 무신사는 20∼30대 유동 인구,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강남 상권 특성을 고려해 매장을 기획했다. 2022년부터 강남대로 인근에‘무신사 스탠다드 강남점’을 운영하면서 신규 고객이 대폭 증가했다.
![]() |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
우아한형제들이 배민B마트에서 핵심 장보기 상품 250개를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무항생제 대란 10구 △1급A 우유 900㎖ △무항생제 한돈 냉장 삼겹살 △롤티슈 27m 12롤 등이다. 과일·채소·육류·계란·유제품·생활용품 등 반복구매가 많고 가격 민감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했다.
![]() |
사진: CJ ENM 제공 |
CJ ENM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 MSCI의 2025년 평가에서 전년 ‘A’에서 ‘AA’로 한 단계 상승한 등급을 획득했다. ‘AA’ 등급은 전체 7단계 중 두 번째로 높은 등급으로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분류된다. CJ ENM은 2023년 ‘BBB’, 2024년 ‘A’에 이어 올해 ‘AA’ 등급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인적자본 관리와 친환경 사업활동 등 ESG 전 영역의 체계적 실행력이 주효했다.
![]() |
사진: 이베이재팬 제공 |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에서 올해 상반기 한국 면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분기별 최대 할인 행사 ‘메가와리’에서는 40% 증가했다. 5월 판매량 분석 결과 보리촌 보리냉면이 1위에 올랐다. 이어 △신라면 툼바 봉지면(2위)ㆍ컵라면(5위) △진라면(3위) △불닭볶음면(4위) 등이 인기를 끌었다. 팔도비빔면 컵, 농심 푸팟퐁구리 큰사발면 등 간편한 컵라면도 많이 찾고 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