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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식탁] bhcㆍ스타벅스ㆍhyㆍ대상ㆍ빙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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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7-17 15:06:41   폰트크기 변경      

'콰삭톡' 메뉴./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bhc, '콰삭톡' 출시
bhc치킨은 커스터마이징 메뉴 ‘콰삭톡’을 출시했다.

콰삭톡은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해 입맛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난 2월 출시한 콰삭킹은 약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넘겼다.

콰삭톡에는 스윗 칠리톡, 버터 비스킷톡, 트리플 페퍼톡 등 다른 풍미의 시즈닝이 제공된다.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튀김과 치즈볼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bhc는 콰삭톡 시즈닝을 하나의 ‘맛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순살 반 마리 메뉴 ‘콰삭킹 순살 하프’도 출시한다.


스타벅스 여름 프로모션 굿즈./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두 번째 여름 프로모션


스타벅스가 오는 21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두 번째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엔 지난해 100만장 넘게 팔린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를 다시 선보인다. ‘로스티드 마카다미아 라떼’와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망고 라떼’도 만날 수 있다.

미니 홀 케이크인 ‘샤인머스캣 생크림 케이크’와 ‘멜론쿠헨’도 선보인다. 미국 뉴욕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와 개발한 ‘렌위치 NY 샌드위치’와 ‘우리 단팥 크림 소라빵’도 있다.

대용량 텀블러인 ‘SS 알로하 오왈라 콜드컵’과 ‘SS 알로하 포터 텀블러’, ‘알로하 파인애플 머그’ 등 굿즈도 있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제품./사진=hy

▲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2000만개 돌파


hy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누적 판매량이 2000만개를 넘겼다.

윌 당밸런스는 병당 당류 함량이 3.7g로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 2300mg과 hy가 자체 개발한 꾸지뽕잎추출물도 담았다.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IFT 2025'에서 대상 관계자가 바이어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대상

▲ 대상, 세계 최대 식품기술 전시회서 스페셜티 제품 선봬


대상은 지난 14~16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5(IFT Food Expo 2025)’에 참가했다.

IFT는 국제 식품 학술 기구 ‘IFT(Institute of Food Technologists)’가 매년 주최하는 식품 기술 분야 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90여개국의 1200여 개 기업과 2만여명의 바이어가 찾았다.

대상은 지난해 선보인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의 알룰로스를 소개했다. 대상은 2023년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저당ㆍ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천연 조미 소재도 선보였다. 나트륨 섭취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는 나미노(NAMINO®)와 고기의 향과 구운 듯한 향을 더해주는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Dsavory)’도 소개했다.


'마그네슘 워터' 제품./사진=빙그레

▲ 빙그레, 마그네슘 워터 출시


빙그레는 마그네슘과 수분을 함께 채울 수 있는 마그네슘 혼합음료 ‘마그네슘 워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마그네슘을 액상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물에 잘 녹는 글루콘산 마그네슘을 사용했다. 또한 3무(무설탕, 무착색료, 무보존료) 원칙을 적용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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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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