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이마트ㆍ롯데마트ㆍ롯데百ㆍGS샵ㆍCUㆍ세븐일레븐ㆍCJ대한통운ㆍ에이블리ㆍ11번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23 08:58:34   폰트크기 변경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수입맥주 5캔 9800원 특가 행사
이마트가 28일까지 하이네켄·버드와이저·스텔라 등 수입맥주 100여종을 5캔에 9800원으로 판매하는 골라 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평소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물량을 확보했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조각 수박도 25일부터 28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휴가철을 맞아 △토마호크 고기 △호주산 양고기 △니베아 썬케어 △아이스박스 등 바캉스 필수품도 특가 판매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7말8초’ 나들이 먹거리 대대적 할인
롯데마트가 24일부터 30일까지 나들이족을 겨냥한 ‘떠나요 맛캉스’ 행사를 진행한다. 와규 윗등심을 엘포인트 회원에게 40% 할인 판매하고 큰 치킨, 샤인머스켓 등 간편 먹거리를 특가로 선보인다. 수입맥주 골라담기 행사에서는 △1664 블랑 △삿포로 △코젤다크 등을 4캔 9600원, 8캔 1만6800원에 판매한다. 아이스박스와 쿨러백은 최대 40% 할인하고 물놀이 용품은 2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롯데마트GO 앱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탬프를 적립해 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머 스탬프 레이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6층 콘피에르 셀렉션.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삼복 맞아 ‘서머 고메위크’ 진행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전점에서 여름 미식 축제 ‘서머 고메위크’를 진행한다. 삼복 시즌 무더위에 지친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로 지난해 같은 기간 푸드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행사 기간 중 포스터 내 QR코드를 촬영해 F&B(식음료)10% 할인권을 선착순 발급한다. F&B 구매 후 엘포인트 적립 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1등 엘포인트 500만원, 2등 아이패드 에어, 3등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미슐랭 가이드 선정 평양냉면 맛집 ‘서령’, 뉴질랜드 아이스크림 ‘팸시’ 팝업스토어 등 여름 한정 메뉴와 디저트 팝업을 선보인다.




GS샵에서 토마토 주스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 장면. /사진: GS리테일 제공
▲GS샵, 히트플레이션 대응 과채주스 3종 론칭
GS샵이 폭염과 폭우로 인한 히트플레이션에 대응해 과채주스 라인업을 강화한다. 6월 23일 첫 론칭한 ‘돈시몬 토마토 100% 착즙 주스’는 6500세트가 1시간 만에 전량 매진되며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24일 밤 10시 55분에는 휴대용 소용량 ‘하이랜드 토마토 주스’를 선보이고 29일 오전 6시에는 야채 5종과 과일 7종을 원료로 한 ‘유니프 그린 베지터블 과채주스’를 처음 판매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전국 점포서 ‘폭염 대피소’ 캠페인
CU가 폭염 특보가 13일간 이어지는 등 기록적 무더위 속에서 어린이ㆍ노약자 등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폭염 대피소’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24시간 운영하며 상시 냉방을 가동하는 편의점 특성을 살려 전국 최대 점포 네트워크로 지역사회 안전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CU는 폭염 대피소 운영과 함께 주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31일까지 대용량 맥주 5종을 5개 이상 구매 시 개당 1900원에 판매하고 처음처럼 새로 6입 번들은 병당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즉석식품 강화… K도넛 단팥찹쌀도넛 출시
세븐일레븐이‘단팥찹쌀도넛’을 새롭게 출시하고 즉석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올해 전체 즉석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하는데 맞춰 관련 상품을 추가하기로 했다. 국내산 찹쌀을 활용한 단팥찹쌀도넛은 지름 6cm 크기로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팥앙금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7월 말까지 숯불닭꼬치 구매 시 펩시콜라 무료 증정, 통다리 2+1 행사, 초코추러스 600원 할인을 실시한다. 8월에는 모바일앱 당일픽업 이용 시 치킨 7종 최대 50% 할인, 세븐카페 아이스 3종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50% 할인 등을 제공한다.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모습.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라쿠텐과 협력해 韓셀러 日진출 지원
CJ대한통운이 일본 대표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와 협력해 한국 이커머스 셀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국내 뷰티ㆍ건강기능식품 셀러 70여명을 대상으로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CJ대한통운은 화장품·의약외품 취급 허가를 갖춘 일본 현지 풀필먼트센터 3곳(총 2만3000㎡)을 활용해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쿠텐 이치바는 계정 개설과 상품 등록을 지원하고 트랜스코스모스가 현지 마케팅을 담당한다. 한국에서 직접 발송하는 것보다 배송일이 1~2일 단축되고 1억개 이상 회원 아이디(ID)를 보유한 라쿠텐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자체 물류시스템으로 주문정보와 재고정보를 실시간 연동해 통합 관리한다.




사진: 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신설
에이블리가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이달 내 준공한다. 동대문 도매상가와의 접근성을 고려해 기존 성수 물류센터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자리잡았다. 과거 통합 운영하던 국내외 물류를 분리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에이블리는 일본 서비스 ‘아무드’ 입점 마켓 수가 1만8000개를 돌파하고 올해 6월 기준 판매 상품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6배 증가하는 등 해외 물량이 급증해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조성했다. 신규 센터는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 등 글로벌 국가와 K패션 셀러를 연결하는 글로벌 유통망의 주요 거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싸이닉, ‘UV 쉴드 립밤’ SNS 챌린지
11번가는 자체 뷰티 브랜드 싸이닉의 자외선차단 립케어 신제품 ‘UV 쉴드 에센셜 립밤 SPF20’을 활용한 SNS 이벤트 ‘마이립쉴드 챌린지’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보습과 자외선차단, 입술 주름개선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클리어와 로지핑크 2종으로 출시됐다. 싸이닉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품 사용 희망 이유를 남기고 좋아요를 누르면 10명을 선정해 립밤 2종을 제공한다. 이후 야외활동 중 립밤 사용 영상을 올린 우수 챌린저 3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싸이닉 베스트 제품을 증정한다. 28일까지 11번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싸이닉 브랜드 위크도 열어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UV 쉴드 립밤은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 7월 월간랭킹 립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