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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식탁] 풀무원ㆍ아워홈ㆍ대상ㆍ롯데웰푸드ㆍ오뚜기ㆍ남양유업ㆍ스타벅스ㆍ아모레ㆍ코스맥스ㆍ바이오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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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7-23 09:26:03   폰트크기 변경      

사진: 풀무원 제공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 26곳서 지역 특화 먹거리 운영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2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운영한다. △안산복합휴게소 ‘대부도고추장 보자기비빔밥’△영종대교휴게소 ‘을왕리해물칼국수’△양평휴게소 ‘양평서울해장국’ 등 각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가 대표적이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선정 ‘명품 먹거리’인 도천순대뚝배기와 해양산우동돼지국밥 판매 수익 일부는 지역 소외계층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경기광주휴게소는 반려동물 동반 야외 테라스, 양평휴게소는 플랜테리어 슬로우가든 등 테마형 공간도 운영한다.




한식 캐주얼 다이닝 ‘손수헌’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점 매장 전경. /사진: 아워홈 제공
▲아워홈, 상반기 외식사업 매출 22% 성장…공항 컨세션 주도
아워홈의 올해 상반기 외식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컨세션 전체 매출은 28% 증가했으며 이 중 공항 컨세션 매출이 14% 늘어나며 성장을 견인했다. 공항 컨세션은 아워홈 외식사업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현재 인천공항 제1ㆍ2터미널에서 30여개 식음 매장을 운영 중이다. 아워홈은 2023년 말 인천공항공사로부터 FB3 구역 운영사업권을 확보하고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 △한식소담길 △손수헌 △푸드엠파이어 등 다양한 매장을 추가로 열었다. FB3 구역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아워홈은 연내 K-푸드와 아시안식, 할랄식 등 외국인 관광객 겨냥 매장 10여곳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사진: 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 황금 클로렐라 6배 함유 ‘콩담백면 골드’ 출시
대상 청정원이 황금 클로렐라 함량을 기존 사리면 대비 6배 높인 ‘콩담백면 골드’를 출시했다. 2021년 국내 최초 선보인 두유 대체면 콩담백면이 연평균 106%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올해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41% 신장하는 등 인기를 끌자 업그레이드 제품을 내놓았다. 신제품은 대상이 자체 개발한 황금 클로렐라로 황금빛 면발을 구현했으며 한 봉지(150g) 기준 30칼로리다. 글루텐 프리, 당류 제로, 고식이섬유, KETO 인증을 획득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0칼로리기준 13.3g으로 식약처 고식이섬유 제품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시작으로 쿠팡, 마켓컬리,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 차례로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월드콘 구매 인증으로 ‘2025 아이콘매치’ 관람권 증정
롯데웰푸드가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넥슨 주최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0일까지 월드콘 구매 영수증을 QR코드로 인증하면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관람권은 총 100명에게 제공한다. 이 중 24명에게는 선수 하이파이브 프리미엄 좌석(12명)과 메인 매치 볼보이 자격(12명) 등 월드콘 이벤트 독점 특별 체험권을 증정한다. 나머지 76명에게는 메인 매치 직관 티켓을 제공하고 참여자 1000명에게는 월드콘 기프티콘을 추첨으로 준다. 당첨자는 9월 1일 발표힌디/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빙과 인스타그램과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오뚜기 제공
▲오뚜기,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2종 출시
오뚜기가 와사비 원물을 직접 갈아 만든  ‘입자가 살아있는 생와사비’ 2종을 출시했다. 와사비 분말이나 추출물 대신 서양고추냉이와 고추냉이를 생으로 갈아 특유의 알싸한 풍미와 입자감을 그대로 살렸다. 인공 착색료인 타르색소와 감미료인 소비톨액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 섭취가 가능하다. 냉장 제품으로 신선함을 오래 유지한다.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 일반형과 함께 수차례 관능평가를 거쳐 최적 함량(36.5%)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 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불가리스 기능성 확대로 드링킹 발효유 1위 강화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불가리스 유당 제로’ 등 기능성 발효유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불가리스는 장 건강 오리지널부터 위 건강 맞춤 ‘불가리스 위쎈’, 어린이용 ‘불가리스 떠불’, 고단백 ‘락토프리 그릭’ 등 세대별 맞춤형 제품으로 라인업을 다변화했다. 6월 육군훈련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밀리터리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고 5월에는 이화여대 시음행사 등으로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불가리스는 2025년 1분기 국내 오프라인 드링킹 발효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몽드셀렉션 금상을 7년 연속 수상해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에서 비즈 목걸이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
스타벅스가 25일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과 함께하는 유기견 입양 활성화 캠페인으로 지난해 1611명이 참여해 23마리 유기견이 새 가족을 찾았다. 7~9월은 더북한강R점, 10~11월은 구리갈매DT점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펫 캐리커처(선착순 30팀),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선착순 10팀), 펫 타로 등 특별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유기견 입양 상담과 산책 봉사, 터그 장난감 만들기, 비즈 목걸이 만들기 등 기존 프로그램도 계속 운영한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앰배서더로 권유리 발탁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대표 슬리밍 라인 ‘메타그린’의 앰배서더로 권유리를 발탁하고 화보를 공개했다. 권유리의 꾸준한 자기 관리와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이 메타그린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방향과 부합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4월 리뉴얼한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기존 체지방 2중 커팅 기능을 유지하면서 에너지 충전 기능성 원료를 새로 추가했다. 비타민 B1을 일일 권장량의 4000% 고함량으로 담고 판토텐산 함량도 2배로 늘렸다.




지난 6월 중국 윈난성 다리시 미두현당정기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최재환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소재연구소장(앞줄 왼쪽)과 마츠샹(马志翔) 미두현인민정부 현장 겸 부서기(앞줄 오른쪽)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코스맥스 제공
▲코스맥스, 중국 윈난성과 약재 소재 개발 MOU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윈난성 미두현인민정부와 화장품 소재 원료 개발ㆍ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계절 기온이 일정한 윈난성의 삼칠, 당귀, 철피석곡 등 특용 중약재와 100여종 약재를 활용해 중국 맞춤형 화장품 소재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2019년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내 소재연구소를 설립하고 윈난성 흑작약 유래 소재 등 50여건의 현지화 소재를 발굴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고품질 원료 공급망을 확보하고 중국 현지 맞춤형 화장품 생산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확보한 소재와 개방형 연구 데이터를 활용해 ‘중국 피부 오믹스 플랫폼’ 구축을 본격화한다. 푸단대학, 베이징공상대학 등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중국 민감성 피부와 기후별 피부 노화 연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뷰티셀렉션 제공
▲바이오던스, 아마존 프라임데이서 전년 대비 매출 56% 급증
바이오던스가 지난 7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전년 대비 56%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 대표 제품 ‘리얼 딥 마스크’는 4일간 150만장이 팔리며 페이셜 마스크 카테고리 1위에 올랐고 토너패드도 해당 카테고리 10위를 기록했다. 바이오 콜라겐 딥 마스크는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즉각적인 피부 광채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틱톡에서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명해졌다. 미국 유명인이 사용 후기를 공개하면서 프라임데이 기간 SNS 팔로워가 1000명 이상, 프로필 방문율이 50% 이상 증가했다. 16일에는 인플루언서 유리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미국에서 단독 출시하며 북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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