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열리고 있는 '복숭아주의보' 팝업스토어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서 '복숭아주의보' 팝업
롯데백화점은 내달 3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복숭아주의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은 대형 복숭아 조형물과 볼풀존, 실내 사격 콘텐츠 등으로 꾸켰다. 또 웰니스 스무디 브랜드 ‘티키티키’의 유통사 단독 팝업과 ‘파티세리 후르츠’의 복숭아 디저트 단독 메뉴, 과일 콘셉 의류 브랜드 ‘김씨네 과일’의 DIY 티셔츠 체험 등도 만날 수 있다.
![]() |
오션월드 고래잇페스타 부스에 방문객들이 몰려 있다./사진=이마트 |
▲ 이마트, 8월 고래잇 페스타 연다
이마트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고래잇 페스타 ‘초대형 가격하락’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상품 4종이 나선다. 국산ㆍ수입 삼겹살과 화장지, 계란을 최대 60% 릴레이로 할인한다. 또 수박, 전복, 복숭아, 한우 등 신선식품도 차례대로 할인한다.
한 끼 식사를 2000원대에 끝낼 수 있는 간편식 냉면과 냉동 피자도 선보인다.
가공식품 골라담기와 카테고리별 50% 할인행사도 6일 내내 진행한다. 봉지라면 전품목 3개 9900원 행사와 60여개 카테고리를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사은품과 e머니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 |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잠실 챌린지스토어점 앞에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구입하기 위한 줄이 늘어서 있다./사진=코리아세븐 |
▲ 세븐일레븐, '마키키 쇼비뇽블랑' 출시에 오픈런 이어져
세븐일레븐은 배우 하정우와 개발한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정식 출시일인 내달 1일에 앞서 이날 선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잠실 챌린지스토어점을 포함해 전국 18개점에서 운영한 이번 행사는 오픈런 대란을 일으켰다. 가장 많은 대기 인파를 기록한 챌린지스토어점에서는 준비된 마키키 쇼비뇽블랑의 물량이 15분 만에 소진됐다.
마키키 쇼비뇽블랑과 콜 미 레이터 한정판 와인 2종은 내달 1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한 달 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 머니 또는 롯데, 삼성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청해진수산의 GS샵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 녹화 현장 모습./사진=GS리테일 |
▲ GS샵, 중소기업 판로 지원
GS샵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의 최종 참가 대상 기업 12곳을 선정했다.
GS샵은 선정된 기업에게 무료 판매 방송 편성과 최대 700만원 상당의 인서트 영상 제작비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한다.
품질 점검을 마친 기업부터 방송을 위한 영상 제작에 돌입한 GS샵은 지난 24일 청해진바다영어조합법인의 활전복과 문은희 속초명태회무침 상품 녹화를 마쳤다. 주식회사 밀팡의 여수 돌게장과 문경오미자 밸리 영농조합법인의 문경 오미자청, 유에스티의 토브 토너와 세럼, 써틴드커버의 립밤 등을 차례대로 제작할 계획이다.
생활용품으로 씨엠오의 호텔식 매트리스 방수커버, 슈퍼와이의 문 걸림 없는 욕실화, 파링의 논슬립 코트, 와이제이커머스의 세라믹 코팅 냄비세트, 제이투엘에프에이의 본케어 성인용기저귀, 킬러웨일즈의 아몬드 버터 스틱 등이 있다.
![]() |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 화면 모습./사진=무신사 |
▲ 무신사, 필수 콘텐츠 모은 온라인 채널 오픈
무신사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새로 열었다. 기존에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했던 입점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TEAM MUSINSA)’ 차원에서 통합한 것이다.
파트너 스테이지에서는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품질 관리와 지식재산권(IP) 보호 등의 분야에서 외부 강사를 초빙해 교육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운영하는 상품 광고 활용법도 소개하며, 회원들의 검색ㆍ구매 패턴을 분석하는 키워드 정보도 제공한다.
![]() |
'비거나이즈 콜라겐 립 글래스 밤' 제품./사진=이베이재팬 |
▲ 이베이 재팬, K뷰티 육성 프로젝트 인기 제품 발표
이베이재팬의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Mega Debut)의 인기 제품 상위 5개를 발표했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4월 메가데뷔를 선보이고 큐텐재팬을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4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일본 진출 초기 단계 브랜드에게는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6월 진행한 메가데뷔에서 판매 랭킹 1위는 ‘비거나이즈 콜라겐 립 글래스 밤’이 차지했다. 2위에는 ‘아페리레 비 프로즌 빙하토 모공팩’이 올랐다. 3위는 ‘아이레시피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가 차지했다. 이어 ‘시카 PDRN 흔적 클리어 토너 패드(4위)’와 ‘시카 PDRN 흔적 클리어 세럼(5위)’ 등이 순위에 올랐다.
![]() |
KT알파 쇼피의 '물가 안정 프로젝트'./이미지=KT알파쇼핑 |
▲ KT알파 쇼핑, 물가안정 프로젝트 진행
KT알파 쇼핑은 내달 17일까지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9900원부터 4만9900원까지 균일가 딜이 매일 이어진다. 생활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새로운 상품을 모바일 앱 내 ‘물가안심존’ 코너에서 선보인다.
또 모바일에서는 ‘민생지원 50% 할인쿠폰’을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