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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식탁] 롯데웰푸드ㆍ남양유업ㆍ매일헬스뉴트리션ㆍbhcㆍ닥터그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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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7-29 15:47:11   폰트크기 변경      

롯데웰푸드 '내일받기' 서비스./이미지=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오늘 주문하고 내일 받아보세요"


롯데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오늘 주문하고 내일 받아보는 ‘내일받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부 카테고리 제품을 평일 기준 밤 12시 이전, 주말 기준 밤 10시 이전까지 구매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다. 또 파스퇴르 위드맘 등 영유아식 카테고리 제품은 공장 직배송을 통해 배송한다.

롯데웰푸드는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만원 이상 주문하면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남양유업 '전국민 간식 이벤트'./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간식 이벤트로 초코에몽ㆍ아몬드데이 증정


남양유업은 내달 6일까지 초코에몽과 아몬드데이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를 연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제품을 증정한다.

또 직접 만든 레시피를 공유하는 콘텐츠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양유업 제품을 활용한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백미당 상품권을 제공한다.


(왼쪽부터)박석준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표, 알렉산더 로이프겐(Alexander Leufgen)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 (AFI)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책임자(Head of Region APAC), 김일영 마이오케어 대표(가천대학교 의과대학)가 공동연구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매일유업


▲ 매일헬스뉴트리션, 글로벌 기업과 근육강화 공동연구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세계적인 유청 단백질 전문 기업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AFI), 대사플럭스 분석플랫폼 기업 마이오케어(myocare)와 근육 기능 강화를 위한 ‘베타-락토글로불린(BLG)’ 기반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3자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는 BLG 소재의 근육 기능 강화 효능 규명과 관련 기능 고도화를 목표로 진행한다. 세 회사는 각자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단백질 소재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BLG는 우유 단백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BCAA(분지쇄 아미노산)와 류신(Leucine) 함량이 풍부해 근육 단백질 합성에 효과적인 소재로 알려져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연구로 고단백 제품 개발을 가속화해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나아가 수술 후 환자의 근육 회복을 돕는 기능 연구까지 확대해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까지 노린다.


bhc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 포스터./이미지=다이닝브랜즈그룹


▲ bhc, 소비쿠폰 효과 '톡톡'


bhc치킨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에 따르면 소비쿠폰 사용이 시작된 지난 22일 이후 가맹점 방문 고객 수가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배달앱을 통한 ‘만나서 결제하기’ 건수와 포장 주문 건수가 상승했다.

bhc는 중복을 앞두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사앱에서 첫 주문한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내달 10일까지 ‘더위극伏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와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bhc는 2200여개 가맹점에 ‘소비쿠폰 사용 가능’ 안내물을 부착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탈모증상케어 샴푸' 제품./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프로모션


LG생활건강의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8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연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첫 제품 출시 이후 7년 연속으로 전국 식품 소매점에서 ‘탈모증상케어 샴푸 및 린스 부문’ 1위를 석권했다. LG생활건강의 50년 넘는 두피 연구 노하우와 임상 기반의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자연 성분을 접목한 클리니컬 솔루션을 적용했다.

닥터그루트는 이달 29일부터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올해 출시한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와 컨디셔너가 포함된 ‘8주년 기념 키트’를 증정한다. 이마트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가격의 8%를 이마트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닥터그루트 공식몰에서는 두피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고, 럭키박스와 포토 리뷰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GS샵 등 온라인몰에서도 이벤트를 연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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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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