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험산업 혁신 이끄는 특허기술”.. 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30 09:59:53   폰트크기 변경      



AI전문기업 메인라인(대표 최현길)이 독자적인 ‘보험상품 PV산출’ 기술이 특허청으로부터 정식 특허를 획득했다.

메인라인은 해당 특허 기술이 적용된 매직PV 솔루션으로 보험사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특허 기술은 기초서류에 있는 보험상품 수식을 디지털 방식의 계산기수 모델로 제공하여, PV(보험료·책임준비금)산출 및 갱신 업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다.

매직PV는 작년말 해당 특허 기술을 반영하여,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바 있다. 대표적으로 현재 사용중인 보험상품 및 담보에서 다양한 PV산출 데이터를 추출·조회·변경 후 생성된 PV테이블을 토대로 기초서류(사업·산출방법서) 자동 생성이 가능해졌다.

또한 ▲담보별 산출정보 일괄조회/변경 ▲사업비 시뮬레이션 ▲용도별 PV테이블 레이아웃 생성 ▲비교담보 역전체크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PV산출 과정의 반복적인 업무들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특히 PV산출 후 사업비 역전체크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최적화된 사업비 산출이 가능하다.

메인라인의 ‘매직(Magic) 시리즈(Magic텀즈, MagicPV, Magic파서, Magic클레임, Magic원)’는 자사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보험 업무 단계별 특화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메인라인은 AI 분야에 집중적인 기술 투자를 진행하며, 자사의 IDP, NLP, Parsing, Compile 등의 기술 융합을 통해, 보험산업 및 산업 전반의 다양한 문서 데이터를 학습하고, LLM 기반의 문서처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연구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메인라인은 2024년 과기정통부로부터 ICT 혁신 장관상 수상, 2023년 서울투자청의 해외투자유치 유망기업 'Core 100' 선정 등 정부부처, 지자체로부터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