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벤츠ㆍ한국앤컴퍼니ㆍ스텔란티스ㆍ롯데렌탈ㆍ엔카닷컴ㆍ콘티넨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01 11:23:52   폰트크기 변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 특별 혜택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8월부터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매월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스페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8월 캠페인 대상 차량은 25년식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다. 8월 내 해당 차량을 구입하고 출고를 마치는 선착순 30명에게 AMG 및 SUV 익스피리언스 ‘얼티밋’ 프로그램 체험권과 동반인 티켓,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는 전국 온라인 재고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상세한 차량 옵션 및 프로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 MIT 산학협력 프로그램 가입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외관./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의 산업연계 프로그램(ILP)에 가입했다고 1일 밝혔다.

MIT ILP는 1948년 설립된 세계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현재 200개 글로벌 선도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AI,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공급망 관리 등 중점 기술 분야에서 MIT와 다양한 교류 및 협력 기회를 활용할 예정이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그룹 CDO&CIO는 “MIT ILP 가입은 그룹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글로벌 수준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MIT 연구진, 기술 세미나, 신생 벤처 네트워크 등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AI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역량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인천에 통합 전시장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개장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프와 푸조를 함께 판매하는 통합 전시장인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인천 전시장 운영 딜러사로 에펠오토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에펠오토는 현재 푸조 분당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푸조 대전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인 딜러사다. 현재 지프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 전시장에서 지프와 푸조를 동시에 판매하게 된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두 달간 임시 운영 체제를 거쳐 오는 10월 새로 단장한 SBH 전시장으로 공식 개장할 예정이다. 인천 전시장은 국내 11번째 공식 SBH 전시장으로, 1층과 2층을 각각 지프와 푸조 전시 공간으로 운영한다.

인천 서비스센터도 통합 서비스센터로 순차 전환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푸조는 기존에 공백이 있었던 인천 지역에 네트워크를 다시 구축하게 된다.

에펠오토는 개성과 제품 포트폴리오가 각기 다른 두 브랜드를 동시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수요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델 추천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0월 통합 전환 예정인 인천 SBH 전시장을 포함해 지프는 총 15개, 푸조는 13개의 전시장 거점을 마련하게 된다. 서비스센터도 지프 19개, 푸조 17개의 거점을 확보하게 된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오랜 기간 푸조 브랜드에 대한 열정과 믿음을 보여준 훌륭한 파트너 에펠과 함께 인천 지역의 판매,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브랜드 하우스 전환을 통해 인천 지역 소비자들에게 지프 브랜드 경험 강화는 물론, 푸조 브랜드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천만원 증정


사진: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터카가 8월 중 단기렌터카를 예약하고 9월 30일까지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총 1천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제주와 내륙 전역에서 단기렌터카를 예약한 고객으로,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10명을 선정해 1등(10명) 50만원, 2등(100명) 3만원, 3등(200명) 1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 여부는 응모 직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실제 차량 이용 완료 후 지급된다. 응모는 아이디당 1회로 제한된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여행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엔카닷컴, GPTW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엔카닷컴 GPTW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진: 엔카닷컴 제공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 7월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9%가 ‘엔카닷컴은 일하기 좋은 일터’라고 평가하며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정당함과 개인 자부심(87%), 친밀감(85%), 동료애와 호의(83%)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엔카닷컴은 자기계발비 지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직무 유관 교육 100%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신규 사명 ‘아우모비오’로 IAA 2025 참가


아우모비오, IAA 2025서 첫 공식 행보./사진: 콘티넨탈 제공

콘티넨탈의 오토모티브 그룹 부문이 오는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 모빌리티 박람회 ‘IAA 모빌리티’에 신규 사명인 ‘아우모비오(AUMOVIO)’로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우모비오는 ‘안전성’, ‘흥미성’, ‘연결성’, ‘자율주행’의 4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선도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 주요 전시품은 전기차용 지속 가능한 브레이크 기술인 ‘그린 일렉트릭 캘리퍼’, 자율 및 보조 주행을 위한 확장 가능한 시스템 ‘셀브’, AI 기반 나이트 비전 카메라 등이다.

필립 폰 히르쉬하이트 아우모비오 CEO는 “아우모비오의 흥미로운 제품과 혁신 기술을 업계에 선보이기에 최적의 기회”라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