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신한금융/토스뱅크/삼성생명/신한라이프/교보라이프플래닛/캐롯손해보험/ABL생명/DB손해보험/미래에셋생명/DB생명보험/신한카드/하나카드/KB국민카드/롯데카드/OK저축은행/애큐온저축은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04 10:44:15   폰트크기 변경      

◆신한금융그룹,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상위 AAA등급 획득


신한금융그룹은 4일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약 85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고 있으며, 공신력과 영향력 면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ESG 평가기관이다.

MSCI ESG 평가 등급은 AAA(최고)부터 CCC(최저)까지 총 7단계로 구분되며, 이 중 AAA등급은 은행산업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9% 이내에 해당하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최상위 등급이다.


◆토스뱅크, ‘모임카드’ 새 디자인 공개

토스뱅크는 모임통장과 함께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모임카드’의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스트라이프 모티프를 활용한 이번 디자인은 다양한 관계와 연결의 의미를 담았으며, 러브스카이와 러브베리 컬러에는 숨겨진 하트까지 더해졌다. 캐시백 혜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음식점·놀이·장보기 등 주요 영역에서 하루 1회, 월 5회씩 최대 월 15회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카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원, 미만일 경우 100원이 즉시 적립된다.

◆삼성생명, 여름 감사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보장체크 골든타임'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철, 건강을 챙기 듯 보험도 미리 점검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경품은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세트(100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만명)으로 추첨을 통해 총 1만10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형태로 제공된다.

◆신한라이프,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오픈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니어 콜센터는 어르신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감까지 형성하는 고령자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의 콜이 인입되면 복잡한 ARS 없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최근 통화 이력이 있는 고객은 고객 이해도가 높은 직전 상담사가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교보라이프플래닛, NICE평가정보와  대출안심보험 선보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NICE평가정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나이스지키미 앱에서 신용대출을 신청, 금융기관으로부터 승인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안심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나이스지키미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인 라플 대출안심보험은 주요 암 진단 및 재해 사망 등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 지원되는 보험금(최대 1000만원)으로 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캐롯, AI 기반 ‘디지털 유니버스’ 광고 캠페인 공개

캐롯손해보험이 AI 기반의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캐롯 디지털 유니버스’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해외여행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AI로 제작된 동화 및 게임 형식 영상 10편에 담아, 친숙하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로 선보인다. 광고의 기획, 이미지, 성우 음성과 시각효과까지 제작 전반에 AI 기술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했다.

◆ABL생명, ‘AI기반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ABL생명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 기반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를 자사의 보장 분석 시스템인 ‘ABL라이프케어’에 신규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FC(재무컨설턴트) 전용 태블릿 영업지원시스템인 ‘에이탭(A-tab)’에 적용돼,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과 건강 상태 등 다양한 데이터를 AI가 종합 분석한 뒤 부족한 보장 급부를 자동 산출하고, 고객 상황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추천한다.

◆DB손해보험, 국회환경생태기상ICT융합포럼 몽골에서 개최

4일 DB손해보험은 국회환경생태기상ICT융합포럼 등과 함께 ‘제4회 국제생태학교’를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와 호스타이 국립공원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참가자에게 교통비와 체제비를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몽골 현지에서 야생동물과 멸종위기종 보전 교육, 프르제발스키말 관찰, 생태 조사 및 박물관 방문 등 다양한 실습과 탐방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국제적 교류와 생태학적 지식을 심화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상속세 재원 ‘헤리티지 라이트 종신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상속설계 수요를 겨냥한 신상품 헤리티지 라이트 종신보험 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 [해약환급금이 없는 유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헤리티지 라이트 종신보험은 기존 종신보험의 금리확정형 저해지 구조에서 벗어나 금리연동형 저해지형 설계를 채택해 보험료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납입기간 중에는 해약환급금이 없고, 납입 이후에는 기본형 해약환급금의 50%를 제공하는 구조로 중도 해약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대신 합리적 보험료 설계를 구현했다.


◆DB생명, DIY형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어린이보험’ 출시

DB생명은 원하는 보장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형으로 성장기 어린이와 태아를 위한 ‘(무)백년친구 내가고른 어린이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고객 니즈에 따라 특약 가입 시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백혈병, 뇌질환, 심장질환 등의 주요 중대 질병은 물론 수술 및 입원비까지 보장하며,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시 향후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을 제공해 보장은 유지하면서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한카드, 토플·GRE 응시료 할인 받으세요

신한카드는 대표적인 영어 시험인 토플, GRE에 응시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ETS 공식 접수 사이트에서 토플ㆍGRE 응시료를 결제한 고객에게 건당 3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신용카드 고객이 대상이며, USD로 건당 $200이상 결제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올 여름휴가 하나카드와 함께 국내로 떠나요!

하나카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맞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국내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NOL(야놀자)·NOL인터파크투어 숙소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 주요 워터파크 입장권 최대 50% 할인이 적용된다. 소상공인 가맹점에서는 하나카드 결제 시 추첨으로 최대 100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KB국민카드, 'KB큽속충전 세계축제 시즌3' 이벤트 

KB국민카드가 특별한 세계축제 경험을 통해 지친 일상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는 ‘KB큽속충전 세계축제 시즌3’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최종 행선지는 독일 뮌헨의 세계적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로, 9월 말부터 2주간 개최된다. 선정된 7팀(총 14명)에게는 해외여행 경비 600만원과 굿즈가 제공된다.


◆롯데카드,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위해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롯데카드가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오는 9월 21일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달리기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는 지역 상생과 환경 보호 등 ESG 실천을 위한 ‘띵크어스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1주차 행사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특별시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에서 '띵크어스 데이 2nd feat.넥스트로컬’을 열고, 2주차 행사로는 9월 21일 굿네이버스와 이번 달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OK저축은행, KLPGA 읏맨 오픈 내달 12일 개막

OK저축은행은 내달 개최되는 ‘OK저축은행 읏맨 오픈’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OK저축은행 읏맨 오픈’은 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1억8000만원 규모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공식 투어다.


◆애큐온저축은행, 강남금융센터 1층 이전 개점… 우대금리 이벤트 진행

4일 애큐온저축은행이 이날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강남금융센터를 기존 3층에서 1층으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물리적 접근성과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전을 결정했다. 새로운 강남금융센터는 기존 65평에서 100평대로 확장됐다. 높은 천장고와 넓은 공간을 확보해 고객 대기 환경을 개선했으며, 1층 위치로 이전해 엘리베이터 없이도 직접 출입할 수 있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