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 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환율 영향을 제외하면 증가폭은 19%에 달한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를 기록했으나, 직전 1분기 영업이익률(2%)보다는 0.3%포인트 하락했다.
당기순이익도 435억 원(3,1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1,438억 원 당기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매출 대비 순이익률은 0.4%로, 직전 1분기 순이익률(1.4%)보다 약 1%포인트 하락했다. 주당 순이익은 0.02달러로 집계됐다.
핵심 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매출은 10조3044억원(73억43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고, 총이익률은 32.6%를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2.27%포인트 상승했다. 활성고객은 239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고객당 순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전년 동기 41만5888원(296달러) 대비 4% 증가했다.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을 포함한 신성장 부문 매출은 1조6860억원(12억 달러)으로 33% 성장했다. 직전 1분기 성장사업 매출(1조5,078억 원) 대비로도 원화 기준 11% 성장하며 고속 성장세를 지속했다. 다만 조정 EBITDA 기준 3301억 원(2억3500만 달러) 손실을 기록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