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혁신적 ‘이자 달러로 모으기’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가 통장 이자를 자동으로 달러로 환전해 외화통장에 적립해주는 '이자 달러로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자 달러로 모으기'는 토스뱅크 통장에서 발생한 원화 이자가 입금되는 즉시 자동으로 달러로 환전돼 외화통장에 적립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직접 환전 시점을 결정하고 수동으로 환전을 진행해야 했지만, 이제는 별도의 환전 과정 없이 자동으로 달러 자산을 축적할 수 있게 되었다.
◆iM뱅크(아이엠뱅크), ‘찾아가는 이동점포’ 금융 사각지대 지원 활발
iM뱅크는 오프라인 점포 지원 및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점포’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차량형 이동식 점포는 지난 2008년 첫 도입한 이후 총 3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하고 금융 사각지대 방문을 비롯해 지역 행사와 지점 지원 등 다양한 고객밀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뱅크x넥슨 슈퍼바이브’ 전사 제휴 출시
카카오뱅크가 넥슨이 새롭게 선보인 게임 ‘슈퍼바이브’와 연계해 전사 제휴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저금통with슈퍼바이브’는 저축 횟수에 따라 최대 3만5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첫 저금 시에는 '카카오뱅크 플레이어 카드'를 포함한 '슈퍼바이브’ 전용 아이템 4종과 함께 5만명을 추첨해 '카카오페이 상품권 5000원'이 지급된다.
◆BNK경남은행, 지방은행 최초로 모바일뱅킹앱(App) ‘노란우산공제’ 오픈
BNK경남은행이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노란우산공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공제제도로 최대 600만원 소득공제 혜택과 연 복리이자 지급 및 지자체 지원 희망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AXA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
AXA손해보험은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PC, 모바일 웹, 앱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적용해, 악사손보만의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신한라이프케어,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요양보호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 신한라이프케어는 지난 6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요양시설 인재 확보 및 요양보호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라이프케어가 올해 연말 개소 예정인 하남미사 요양시설의 안정적인 인력 수급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력에 나선다.
◆신한카드, 10대의 소비 패턴에 딱 맞춘 ‘신한카드 처음 체크’ 출시
신한카드는 중·고등학생의 소비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혜택을 담은 10대 특화 금융상품 '신한카드 처음 체크'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기준을 10만원으로 낮추고, 주로 이용하는 오후 4~8시에는 적립 혜택을 추가 제공해 10대의 소비 특성을 적극 반영했다. 독서실, 도서, 문구 업종 이용 시 5% 적립이 가능하며, 편의점·패스트푸드·카페에서는 최대 7%까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KB국민카드, GS리테일·국가보훈부와 광복 80주년 기념 도시락 캠페인 전개
KB국민카드는 GS리테일, 국가보훈부와 협업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든든한 한 끼를 구현한 7첩 반상으로 구성됐다. 패키지에는 태극 문양을 모티브로 한 청색·적색 2종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광복의 상징성과 시각적 완성도를 동시에 갖췄다.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키보드 키캡 4종(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 중 1종을 랜덤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애큐온저축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전반의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조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 도입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소비자중심경영)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윤리경영 확산 △디지털 금융 서비스 고도화 등 10개 핵심 영역별 추진 현황과 성과, 향후 계획 등이 상세히 수록됐다.
◆카카오페이, AI 결제 혁신 위한 핵심 기술 ‘결제 MCP 및 에이전트 툴킷’ 공개
카카오페이가 인공지능(AI) 시대의 새로운 결제 경험을 위한 핵심 기술을 공개하며, 사용자가 자연어 대화만으로도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결제 MCP(Model Context Protocol)’와 ‘에이전트 툴킷(Agent Toolkit)’은 AI 에이전트와 결제 시스템의 안전하고 유연한 연동을 지원해,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AI 결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코, 제2회 '글로벌 협력 강화 민관 협의회' 개최
캠코는 지난 7일 캠코양재타워에서 제2회'글로벌 협력 강화 민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협력 강화 민관 협의회’는 공공과 민간의 원활한 협력과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 동반 해외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공공-민간 교류 협의체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