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 지역 상생 위한 ‘경북사랑 봉사캠프’ 실시
![]() |
(앞줄 왼쪽 가운데)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권순종 관장, 영천시 최기문 시장이 봉사단원, 관계자들과 후원금 전달식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iM금융그룹 제공. |
iM금융그룹은 8일 경상북도 영천시에서 ‘경북사랑 봉사캠프’를 통해 지역 상생을 강화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영천시와 함께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한 이번 활동에는 40여 명의 iM가족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이 참여했으며,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복지관을 찾은 200여 명의 방문객을 위해 1일 찻집을 운영해 시원한 식혜와 아이스티를 대접했다.
◆신한은행, 8월 8일 도미노피자 땡데이 이벤트
신한은행은 8일 ‘땡겨요’를 통해 도미노피자 주문 시 최대 1만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도미노피자 땡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협업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미노피자 주문 시 △기본 1만원 할인 △땡겨요 신규 가입 고객 대상 5000원 할인 △‘신한 SOL페이’로 결제시 2000원 추가 할인을 적용해 최대 1만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선착순(한도 소진 시 마감)으로 제공한다.
◆우리銀, 광복 80주년 기념 최고 연 8.15% 특별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오는 15일 광복80주년을 맞아 우리금융그룹과 국가보훈부가 함께하는 특별 금융상품 ‘우리 광복80주년 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 광복80주년 적금’은 1인 1계좌 가입 가능한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2.0%이며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에게는 4.15%p, 최근 6개월 간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2.0%p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최고 연 8.1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데이터 기반 ‘금융거래목적확인 서비스’ 도입
IBK기업은행이 금융결제원과 협업해 기업의 정상영업활동 여부를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검증할 수 있는 ‘금융거래목적확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보유한 매출채권 결제 이력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실제 영업활동 여부를 검증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데이터로 검증된 고객은 별도로 거래 목적을 증빙하는 서류를 발급해 은행에 제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략되어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BNK경남은행,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위해 금융서비스 ‘일시 중단’ 예정
BNK경남은행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0일 0시부터 9시까지 금융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8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작업 시간 동안 △인터넷뱅킹ㆍ모바일뱅킹ㆍ텔레뱅킹ㆍATM(자동화기기) △다른 금융기관의 모바일뱅킹ㆍATM 등에서 BNK경남은행으로 송금 △그 외 BNK경남은행 계좌를 이용한 금융거래 등은 중단된다.
◆토스뱅크, ‘하루 1분 뇌 운동’ 신규 게임 ‘낱말 퀴즈’ 출시
토스뱅크는 고객의 뇌 건강 루틴 형성을 돕는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에 시니어 선호도가 높은 ‘낱말 퀴즈’ 기반 추리력 게임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하루 1분 뇌 운동’은 지난 6월 23일 출시 이후 약 한 달 반 만에 누적 참여자 수 65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중장년,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기획된 콘텐츠형 금융 서비스로, 짧은 시간 뇌를 자극하며 리워드까지 제공하는 ‘뇌 건강 + 소액 금융 루틴 결합’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NH농협카드, NH올원모임체크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편리한 모임 관리를 위한 ‘NH올원모임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NH올원모임체크카드’는 NH농협은행의 ‘NH올원모임서비스’와 함께 출시됐다. ‘NH올원모임서비스’는 앱 설치 없이 모임에 참여해 회비 내역을 확인하고, 모임 전용 가상계좌를 부여하는 등 편리한 모임 관리를 지원하는 NH올원뱅크의 서비스이다. 카드 혜택으로는 국내ㆍ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0.3% 청구할인을 제공하며, 한도없이 무제한 청구 할인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독보적 혜택으로 무장한 일본 여행 프로모션 펼친다
카카오페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본을 찾는 여행객에 꼭 맞춘 혜택 넘치는 결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후쿠오카 공항 팝업 행사부터 다양다종한 할인 혜택까지 일본에서 더 편리하고 유익하게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후쿠오카 공항 출국장에 알리페이플러스와 협업해 카카오페이 팝업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알리페이플러스(Alipay+)는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의 글로벌 전자지갑 게이트웨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