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복지물품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돕기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이 담긴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1111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노약자, 소상공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지원은 폭염에 취약한 장애인의 건강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 엘포인트 충전결제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8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롯데멤버스 엘페이에 신한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한 고객 대상 결제금액의 4%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에 최초로 진행했던 ‘엘포인트 X 신한계좌 충전결제 이벤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됐다.
참여 방법은 엘포인트 앱 내 이벤트 응모하기를 통해 가능하며, 충전한 엘포인트로 온·오프라인 결제 시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이 자동으로 추가 적립된다.
◆우리은행, LG유플러스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LG유플러스와‘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점차 지능화되고 수법이 다양해지는 가운데, 금융과 통신 분야 간 협력을 통해 선제적 피해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 자산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화손보·서울시, 청년의 날 기념 미혼남녀 매칭 행사 개최
한화손해보험이 서울시와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는 ‘설렘, 북 나잇’을 9월 20일 한남사옥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거주 미혼남녀 100명이 독서 취향을 기반으로 대화하는 ‘도서관 데이트’ 콘셉트로 진행되며, 그룹 활동·블라인드 대화·디너 타임·1대1 심층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에 참가한 커플 전원에게는 서울세계불꽃축제 관람권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AI 구독하면 최대 8000원 캐시백
신한카드는 신한 신용카드로 AI 에이전트 구독 시 최대 8000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달 말일까지 신한 SOL페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ChatGPT Plus 또는 Claude AI를 유료 구독하고 신한 신용카드로 미화 5달러 이상 결제하면, 추후 4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이어 9월에도 미화 5달러 이상 결제하면 추가 4000원을 되돌려 준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