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협력업체 자녀 대상 어린이 금융체험교실’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그룹사 협력업체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신한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금융의 기본 개념부터 실생활 활용까지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2012년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시작해 현재는 그룹사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이들의 자녀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금 실물 운용 신탁 출시하나은행은 금(金) 실물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금 실물을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운용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하나골드신탁(운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金)은 1997년 IMF 외환위기 당시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금 모으기’ 운동으로 국가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게 해줬던 신뢰의 상징이자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자리잡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 개최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개최했다.
‘신한 커리어온’은 신한은행에서 2021년부터 추진해온 청년 고용 활성화 사업으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기초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KB손해보험, 신상품 'KB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이 없는 건강한 유병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신상품은 유병자보험에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관련 7가지 고지유형을 신설해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자사 3.5.5 간편건강보험 대비 최대 약 10% 저렴하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진단비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The퍼스트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이 12일부터 '삼성 The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암·뇌혈관·심혈관 등 3대 질환과 순환계질환까지 폭넓게 보장하며, 원발암과 전이암을 구분하지 않고 부위별 9종으로 세분해 최초 1회씩 보장하는 특약과 치료별 연간 1회 보장 특약을 제공한다. 또한 순환계질환에 대한 진단·수술·치료 보장 특약을 선택할 수 있고, 삼성생명이 보유한 600만건 이상의 병력 데이터를 AI OCR 기술로 분석해 위험률 개발에 활용했다.
◆AXA손해보험, 임직원 자녀 대상 여름 농촌캠프 성료
AXA손해보험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여름 농촌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8월 3일부터 8일까지 총 5박 6일간 충북 단양 한드미마을에서 임직원의 초등학생 자녀 40명을 초청해 여름 농촌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 콘셉트는 촌(村)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인 ‘촌캉스’로 시골에서 보내는 휴가를 테마로 구성됐으며, 임직원 가족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친구 초대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8월 31일까지 모바일 앱 ‘M-LIFE’에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친구초대하GO! 여행떠나G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고객이 친구를 초대하고, 친구가 M-LIFE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가입 후 응모하면 초대한 고객과 친구 모두에게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주 단위로 최대 200명까지 초대 가능하며, 매주 선착순 500쌍(4주간 총 4000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 치매 직전 단계 방문 케어 서비스로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하나손해보험은 치매 직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가입자에게 전문 강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인지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보험 상품을 통해 업계 최초로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의 ‘하나더넥스트 치매간병보험’ 가입자 중 ‘경도인지장애 방문 인지교육 제공형’ 특약을 추가한 손님이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으면, 주 1회, 연간 최대 48회까지 전문 강사가 자택을 방문해 브레인 트레이닝 기반의 인지교육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하나페이 앱을 통해 ‘생활밀착형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찾기’ 서비스 오픈
하나카드는 하나페이 앱을 통해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생활밀착형 가맹점을 지도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페이의 위치 기반 AI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현재 운영중인 ‘AI맛집’ 추천 서비스에 이어 사용자의 위치와 소비데이터를 활용한 실질적 생활 편의 기능을 확대 적용한 것이다.
◆KB국민카드, 여름 해외 여행 KB국민카드와 함께 떠나요
KB국민카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과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마에스트로 제외) 고객 대상으로 응모 후유럽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00유로 이상 결제 시 10유로 캐시백을 10월 31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런던·파리·바르셀로나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 시 교통 1+1, 쇼핑 지원금, VIP 할인, 식음료 혜택과 함께 고액 결제 고객에게는 VIP 라운지 이용권을 11월 30일까지 증정한다.
◆새마을금고, 하반기 신입직원 공개채용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올해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139개 새마을금고에서 총 221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지원서는 오는 20일까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