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공식 포스터./사진:쿠팡플레이 제공 |
[대한경제=최장주 기자] 11일 보람상조는 극사실주의 오피스 코미디로 주목받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시즌2에 간접광고(PPL)로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지난 시즌 배우 현봉식의 본명 ‘현보람’이 온라인 밈으로 확산되면서 시작된 우연한 인연이 실제 제작협찬으로 이어진 이례적인 사례다.
직장인들 시즌2 첫 화에서 보람상조는 신동엽이 운영하는 마케팅 전문회사 DY기획에 ‘젊은 세대 소통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전략’을 의뢰하는 설정으로 등장했다.
기존 올드스쿨 이미지에서 탈피해 젊은 세대까지 고객층을 확대하려는 보람상조의 변화 의지가 드러나는 장면이다.
보람상조의 의뢰를 받은 DY기획 회의실은 그야말로 ‘폭소의 도가니’였다.
장례서비스만 제공한다고 여겼던 상조업체가 웨딩부터 반려동물, 생체보석까지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이라는 사실에 직원들이 놀라워하며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들을 쏟아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지난 시즌 현봉식 배우의 ‘현보람’이라는 본명이 당사 브랜드를 연상시켜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심어주었다”며 “이번 콘텐츠 협력을 통해 더욱 친근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MZ세대 잠재 고객층과도 소통해 보람상조의 현대적이고 유연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장주 기자 cjj323@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