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최대 150만원 혜택
롯데마트와 슈퍼가 14일부터 9월 26일까지 44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1차 사전예약 기간(8월 14일~9월 12일)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2차 기간은 최대 100만원, 3차 기간은 최대 50만원까지 적용되며 품목별 최대 30% 할인과 3만원 이상 무료배송도 제공한다.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 총 800여 종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사전예약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명절 구매 패턴이 변화하는 가운데 올해는 최장 열흘 연휴로 사전예약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폭염으로 오른 과일 시세를 고려해 혼합 구성을 강화하고,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집밥 수요 증가로 간편식 라인업도 확대했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 새 단장…56개 브랜드 입점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했다. 지난해 4월 20여 개 브랜드로 시작한 스페셜관이 현재 56개 브랜드로 늘었다. 개편 전 브랜드별 대표 상품 2~3개에서 최대 100개 인기 상품으로 늘리고, 업데이트 주기도 월 1회에서 매일 오전 7시로 단축했다. 매일 오전 7시 24개 특가 상품을 공개하며, 휠라키즈 가드닝 스트링백, 타미힐피거키즈 에센셜 티셔츠, 베네통키즈 샤스 팽글 플랩 책가방 등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로 아웃도어프로덕츠키즈, 스타터키즈, 로아앤제인이 합류했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 추성훈 직접 개발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출시…하이볼 376.7%↑
GS25가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 우메)을 출시한다.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로 강한 탄산과 과일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다. 도수 4%의 저도주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GS25 하이볼 카테고리는 2024년 전년 대비 376.7%, 올해 상반기 81.0% 성장하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안성재 셰프의 와인 기반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현재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11일부터 15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아키 사케’ 500개 한정 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왕십리 악어떡볶이와 RMR 출시…냉장분식 35.1% 급성장
CU가 왕십리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와 협업해 RMR 상품을 출시한다. 악어떡볶이 쌀떡볶이컵은 과일 퓨레를 활용한 달콤매콤한 맛과 전용 쌀떡으로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애플하우스와의 세 번째 협업 상품인 밀떡볶이컵도 함께 출시한다. CU는 금미옥, 애플하우스 등 유명 떡볶이 맛집과 협업 상품을 지속 출시하며 올해 1~7월 냉장분식 카테고리 매출이 35.1% 증가했다. 관련 RMR 상품들은 모두 냉장분식 카테고리 10위권에 진입했다. 하반기 전국 떡볶이 맛집과 추가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떡볶이 맛집 플랫폼’으로 브랜딩할 계획이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동원F&B와 총동원 시리즈 7종 출시…‘편도족’ 겨냥
세븐일레븐이 동원F&B와 협업해 12일부터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연이어 출시한다. 외식 물가가 최근 5년간 25% 급등하며 편의점 간편식이 한 끼 대안으로 부상한 가운데, 상품 자체에 토핑을 추가하는 ‘오늘의 덤!’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그릴리직화후랑크&제육도시락 △더커진고추참치김치삼각김밥 △그릴리직화소시지김밥 등 3종을 먼저 선보였다. 13일부터 20일까지 △고추참치김치유부초밥 △통그릴참치핫도그 △그릴리직화소시지파스타 △요거트참치샌드위치를 추가 출시한다.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 카멜커피 원두 2종 30% 할인…미식관 톱3 인기
SSG닷컴이 14일까지 K-커피 브랜드 ‘카멜커피’ 원두 2종을 30% 할인 판매한다. 카멜커피 대표 원두인 고티지(200g)와 뉴텐던시(200g)를 각각 9800원, 1만2600원에 선보인다. 고티지는 균형 잡힌 풍미로 커피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과일향이 특징인 뉴텐던시는 젊은 여성층의 선호도가 높다. 2017년 성수동에서 시작한 카멜커피는 HACCP 인증 자체 로스팅 시설을 통해 위생적이고 균일한 품질의 커피를 생산한다. 지난 5월 SSG닷컴 입점 이후 빠르게 미식관 커피 카테고리 톱3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SSG닷컴은 카멜커피에 이어 고급커피 브랜드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 |
사진: 29CM 제공 |
▲29CM, 뷰티 거래액 2배↑…‘29 뷰티 루틴’ 콘텐츠 시리즈 출시
29CM가 올해 상반기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하반기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29 뷰티 루틴’을 새로 선보인다. 새 콘텐츠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꾸려가는 인물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영상 인터뷰와 단독 혜택을 결합한 형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글로벌 모델 신현지가 참여해 12년간 지켜온 뷰티 루틴과 컨디션 관리법을 공개한다. 25일까지 라부르켓, 라우쉬, 러쉬, 센녹, 아로마티카, 정샘물 등 6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8%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신설…발견형 쇼핑 강화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에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퍼플닷은 CJ온스타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다. 인기 라이브 방송 숏츠와 셀럽·인플루언서 계정,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앱 하단 퍼플닷 재생 아이콘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고, SNS처럼 팔로우·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인물과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를 탐색한다. 보고 있는 콘텐츠와 상품이 연동돼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 |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김나운 더키친 손질 통낙지 세트 론칭
NS홈쇼핑이 12일 오후 4시 30분 ‘김나운 더키친’의 손질 통낙지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큰 사이즈(약 35cm) 손질 통낙지 6팩(팩당 280g, 3마리)과 매콤낙지볶음 양념(210g) 1병으로 구성된다. 낙지는 내장·눈·입 등 비가식 부위를 제거하고 5회 안심 세척 후 영하 35℃에서 급속 냉동했다. 양념은 100% 국내산 고춧가루ㆍ마늘과 국내산 복분자·벌꿀, 김나운 시그니처 연잎가루로 만들었다. 낙지볶음뿐 아니라 연포탕, 낙지호롱, 낙지죽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모바일 주문 시 5% 즉시 할인된다.
![]() |
사진: 신세계라이브쇼핑 제공 |
▲신세계라이브쇼핑, 렌터카 비교견적 서비스 론칭…5년 만에 부활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유튜브 채널 ‘우파푸른하늘TV’와 협업해 ‘차맵’ 장기 렌터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13일 밤 11시 40분 방송되는 이번 상품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이 5년 만에 선보이는 렌터카 상품이다. 테슬라 모델Y 주니퍼, 기아 EV3 등 최신 전기차부터 인기 하이브리드 모델, 벤츠·BMW 등 럭셔리 세단까지 다양한 차량을 소개한다. 차맵 서비스는 여러 판매사 중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업체를 고객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투명한 비교 견적을 제공한다. 상담 후 2주 내 출고 가능한 특가 모델을 준비했으며, 출고 고객에게는 블랙박스, 선팅, 유리막 코팅, 주유 상품권 등 사은품을 무료 증정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