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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서비스는 고객의 시각에서 시작된다” 업비트 선보인 두나무 송치형 회장의 ‘투자자 중심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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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8-18 14:22:46   폰트크기 변경      



두나무는 2017년 업비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고객의 소리(VoC)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투자자보호센터를 운영하는 등 투자자 중심의 노력들로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대표적으로 업비트는 2023년 8월 선보인 ‘업비트 실험실’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업비트 실험실’은 신규 기능을 정식 출시하기 전 이용자와 신규 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을 검증하는 서비스다. 실제 업비트는 2024년 ‘업비트 실험실’을 통해 ‘주문 고도화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이용자들은 ‘주문 고도화 기능’을 통해 최유리지정가 주문 유형과 IOC 및 FOK 주문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들을 검증 후 이에 관련한 피드백을 업비트에게 전할 수 있다.

업비트는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편의성 역시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기존에는 스테이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입출금 탭에 들어간 후 작은 버튼을 눌러야 했는데 업비트는 이 버튼을 찾기 어렵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더보기’ 탭 상단에 스테이킹 아이콘을 만들어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2024년 6월에는 직관적인 이용자 경험(UX)·환경(UI)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스테이킹·언스테이킹 진행 상황과 스테이킹 전·후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스테이킹 서비스 개편을 진행하기도 했다.

업비트는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 역시 지속하고 있다. 업비트가 100억원을 투자해 2021년 업계 최초로 출범시킨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가 대표적이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변동성이 높아 투자자들을 유혹하는 각종 정보들로 넘쳐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투자자 보호 ▲가상자산 교육 ▲업비트 케어 등 세가지 분야의 서비스에 집중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시장의 선순환을 가져오기 위한 입체적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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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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