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목표로 핵심 이론과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문제 풀이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현업 종사자들의 여건을 고려해 평일 야간과 주말 수업으로 운영한다.
개설 과정은 △토목시공기술사 △토질및기초기술사 △건축시공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조경기사 △산업안전기사 등 총 6개다.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업체 단위 신청 시 고용노동부 환급 지원을 통해 교육비의 최대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은 현업 건설기술인이 실제 시험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많은 기술인들이 합격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자기계발에 힘쓴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국가기술자격 취득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산업기사 이상 자격을 새로 취득한 회원이 3개월 내 협회 홈페이지 또는 우편, 팩스를 통해 신고하면 매월 초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미 자격을 보유한 회원의 경우 상위 자격을 새롭게 취득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