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8층에 오픈한 메리어트 본보이 팝업. /사진: 신세계면세점 제공 |
신세계면세점이 26일부터 전 세계 약 2.48억 명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호텔 멤버십 ‘메리어트 본보이’와 글로벌 최초 면세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양사 계정 연동 시 전 세계 143개국 9600여 개 메리어트 계열 호텔과 신세계면세점에서 포인트 적립과 VIP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신세계면세점에서 1000원당 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멤버십 티어 매칭을 통해 상호 등급 혜택도 제공받는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가을 리빙페어’… 110여 브랜드 최대 50% 할인
쿠팡은 9월 7일까지 ‘2025 가을 리빙페어 SALE’을 열고 침구ㆍ가구ㆍ수납용품 등 110여개 리빙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쁘리엘르ㆍ아이리스ㆍ도모디자인ㆍ코코도르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생활용품 듀벨 샤워기 세트, 써지오 멀티탭 등 실속형 상품도 포함됐다. 쿠팡은 ‘BEST 특가’, ‘50% 이상 할인’ 코너와 함께 ‘가을맞이 대청소’, ‘꿀잠 침구’, ‘공부방·홈오피스 꾸미기’ 등 테마관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보틀벙커, 추성훈 사케 ‘AKI 팝업스토어’ 운영
보틀벙커는 8월 31일까지 잠실점에서 ‘AKI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사케 제조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와 포토존을 마련하고 시음회와 경품 이벤트를 운영한다. 대표 상품은 ‘AKI 준마이다이긴죠(720㎖)’는 , ‘AKI 스파클링 유자·매실맛(500㎖)’등이다. 행사 종료 후에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36개 점포, 보틀벙커 전 점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8일에는 추성훈 선수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 사인회와 사진 촬영 등 고객과 만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정시마다 무료 시음이 가능하며,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BGF리테일-SK플래닛, 공동 마케팅 MOU
BGF리테일은 SK플래닛과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고 멤버십 연동과 데이터 기반 CRM을 추진한다. CU포인트와 OK캐쉬백을 연동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양사 앱에서 동시에 멤버십 가입ㆍ적립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OK캐쉬백 프리미엄 서비스 ‘오키클럽’에서는 업계 최초로 CU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정일 ‘오데이’ 행사에서 최대 30% 포인트 할인 혜택도 마련한다. SK플래닛의 데이터 자산을 활용해 신규 매장 인근 고객이나 관광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쿠폰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한다.
![]() |
사진: 한화갤러리아 제공 |
▲갤러리아, 최병소 작가와 ‘아트위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내달 11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갤러리아 아트위크’를 개최한다. 우손갤러리 전속 최병소 작가의 전시‘Unwritten, Unmade, Untitled’의 작품 17점과 덴마크 ‘한스 올센’, 이탈리아 ‘알리아스’ 등 단종된 빈티지 가구 8점을 소개, 판매한다. 작품 가격은 1000만원대부터 1억원대까지 다양하다. 행사 기간 중 최병소 작가 협업 굿즈 증정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강남아트’ 스탬프 투어 참여 고객 대상 무료 음료 증정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 |
▲한섬, 프랑스 대표 백화점 잇단 입점…글로벌 공략 가속
한섬이 프랑스 파리 대표 백화점들과 연이어 매장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섬은 30일부터 사마리텐 백화점에 여성복 ‘타임 파리’의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년 1월에는 라파예트 백화점에 남성복 ‘시스템옴므’ 정식 매장을 연다. 이번 성과는 파리 패션위크 지속 참가, 현지 플래그십 매장 운영 등 장기적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라파예트에서 1년간 진행된 ‘시스템’ 팝업스토어는 월 매출 TOP5를 유지하며 정식 입점으로 이어졌다. 한섬은 타임ㆍ시스템 등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유럽 내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영국 헤롯 등 글로벌 유통업체와의 협업도 추진 중이다.
![]() |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첫 팬미팅 성료
CJ온스타일은 대표 육아 라이브 방송 ‘맘만하니’ 4주년을 맞아 첫 팬미팅 겸 특별 라방 ‘맘만초대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 론칭 이후 처음으로 애청자를 오프라인에 초청한 자리다. 행사에는 ‘내맘님’으로 불리는 애청자 8명이 출연해 약 80분 동안 코너 참여와 육아 경험을 공유했다. 모바일 채팅으로만 소통하던 고객들이 대면으로 만나면서 커뮤니티적 유대가 강화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베베쿡 이유식을 소개했다. 평균 시청자 연령은 37.3세로 집계됐다. 채팅창에는 10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아이와 함께 참여하고 싶다”는 등 팬덤의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 |
사진: 롯데홈쇼핑 제공 |
▲롯데홈쇼핑, 첫 주방 PB ‘블루쿠샤’ 론칭
롯데홈쇼핑은 31일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를 론칭한다. 유튜브 채널 ‘영자씨의 부엌’에서 첫 공개한다. 실제 주부 경험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대표 상품은 ‘지브라티크 조리도구 세트’로 인도네시아 희귀 원목 지브라티크를 사용했다. 도마와 주걱, 뒤집개 등 5종 구성에 고유 무늬가 특징이다. 오일 함량이 높은 티크 소재 특성상 수분과 오염에 강한 점을 내세웠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자씨가 직접 만든 참기름을 증정한다.
![]() |
사진: 11번가 제공 |
▲11번가, 간절기 ‘찐템페스타’ 최대 74% 할인
11번가는 31일까지 패션·뷰티·리빙 230만개 상품을 최대 74% 할인하는 ‘찐템페스타’를 진행한다. ‘브랜드 픽’은 26일 이니스프리ㆍ보테가베네타ㆍ불스원, 27∼28일 지오다노ㆍ한샘ㆍ디퍼앤디퍼, 29∼31일 더페이스샵ㆍ꼼파뇨ㆍ코코도르가 참여한다. 뷰티 ‘럭키박스’는 균일가 2만원, ‘선착순 체험딜’은 선크림 등을 5000원 이하 무료배송으로 선보인다. 경품으로 최대 200만원 상당 셀린느 미니백 등을 준비했다. 카테고리별 장바구니 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 7% 할인도 제공한다.
![]() |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 패션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 론칭
무신사가 패션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공식 론칭했다. 회원들은 무신사 앱을 통해 2만 개 이상 브랜드 의류를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판매자는 앱에서 판매하기 버튼을 누르고 받은 ‘유즈드백’에 상품을 담아 집앞에 두기만 하면 된다. 이후 무신사가 수거ㆍ검수ㆍ촬영을 거쳐 판매를 진행하며, 정산 대금은 무신사머니 계좌로 지급된다. 구매자는 무신사 앱 내 전문관에서 직접 소통 없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론칭을 기념해 30~31일 성수동에서 플리마켓을 연다. 인플루언서 소장품, 빈티지샵 한정판, 임직원 아이템 등을 선보이며 패션 리커머스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 |
사진: 에이블리 제공 |
▲에이블리, ‘오늘출발’ 주문 절반 넘어…빠른 배송 확산
에이블리에서 지난 7월 전체 주문의 절반 이상이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통해 이뤄졌다. 2분기 거래액은 전분기 대비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오늘출발은 입점 마켓과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당일 출발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체 상품의 절반 이상이 빠른 배송으로 구매 가능하다. △언더웨어(64%) △아이 메이크업(78%) △여행ㆍ취미(52%) 등 전 카테고리에서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전용관, 맞춤 검색 기능 등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결과다. 실제 7월 ‘오늘출발’ 검색 필터 이용자는 전월 대비 22% 늘었다.
![]() |
사진: 스위트스팟 제공 |
▲스위트스팟, KB증권과 손잡고 상장 준비 돌입
스위트스팟이 KB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들어갔다. 2015년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 기획ㆍ운영과 상업용 부동산 임대 대행ㆍ자산 관리 서비스를 양대 축으로 성장해온 리테일 혁신 기업이다. 스위트스팟은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은 180억원으로 알토스벤처스ㆍ산업은행ㆍ시그나이트ㆍ우미그룹 등이 투자사로 참여했다. 누적 8200여 건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고‘샵앳피소드’, ‘팝가’,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등 신규 서비스도 확대 중이다.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서도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등에서 임대율 100%를 기록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