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가격 그대로 중량 50%↑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출시
CU가 개강 시즌을 맞아 기존 가격에 중량을 최대 50% 늘린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16종을 선보인다. 압도적 시리즈는 지난해 3월 출시 후 1년 6개월간 5500만개가 팔렸다. CU 간편식 전체 매출은 작년 32.4%, 올해 1~7월 19.2% 증가했다. 신제품은 제주산 흑돼지와 생식빵, 호주 청정우 등 프리미엄 원재료로 품질을 높였다. 햄참치·소고기 삼각김밥은 기존과 동일한 1500원에 중량을 2배로, 햄치즈·오색야채 김밥은 3500원에 8알에서 12알로 늘렸다. CU는 9월 한달간 압도적 정식 도시락과 오뚜기 진라면 소컵 구매 시 600원 할인, 매주 금요일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 대상 압도적 시리즈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 ‘마녀스프’, 고객 데이터 기반 개발로 죽ㆍ스프 매출 1위
GS25가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차별화 상품 ‘마녀스프’가 죽·스프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6월 출시한 마녀스프는 작년 예능 프로그램 소개 이후 온라인 검색량이 급증하고 GS25 키워드 분석에서 전년 대비 3배 이상 관심도가 확인되면서 상품화됐다. 7가지 채소와 과일을 담은 160kcal 제품이다. 여성 고객이 구매 비중이 70% 이상, 18시 이후에 구매가 집중됐다. GS25는 28일 후속작 ‘닭가슴살 마녀스프’를 출시한다. 기존 제품 구매 고객 분석 결과 닭가슴살 동반 구매 비중이 높고 단백질 강화 요청이 많아 단백질 17g을 포함한 4000원짜리 신제품을 준비했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말차 열풍에 막걸리ㆍ아이스크림·샌드위치 대거 출시
세븐일레븐이 MZ세대 말차 선호 트렌드에 맞춰 말차맛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 신제품은 한식주점 더기와표 ‘말차 막걸리’를 상품화한 ‘더기와 말차막’과 일반 말차 아이스크림 대비 말차 함량 1.6배 높인 ‘말차바’, 9월2일 출시 예정인 ‘숲속의 말차초코샌드’ 등이다. 30일까지 ‘말차에 막 빠져바’ 이벤트로 말차막과 말차바를 25% 할인해 3700원에 판매한다. 말차막은 4개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
사진: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T 우주패스’ 론칭 기념 8700원 혜택 제공
이마트24가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구독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월 구독료 9900원에 준하는 8700원 상당 혜택을 받는다. 이마트24 2000원 할인쿠폰과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쿠폰(4700원 상당), 올리브영 2000원 기프트카드가 제공되며 9월9일 MMS로 발송된다. T 우주패스는 이마트24 최대 20% 할인(1일 최대 4000원),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제조음료 20% 할인, 올리브영 1만원 상당 혜택을 월 9900원에 제공하는 구독서비스다. 세 브랜드 혜택을 합치면 월 최대 6만원 상당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百 ‘타임빌라스’ 홈페이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백화점의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공식 홈페이지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지난해 5월 타임빌라스 수원점 리뉴얼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다. ‘새로운 시간이 열리는 공간’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동적 로고와 사용자 인터랙션 기능으로 몰입감 높은 경험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 오픈 후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기록했으며, 연계 효과로 롯데백화점 앱 내 타임빌라스 수원점을 선호 매장으로 설정한 고객도 2배 늘었다.
![]() |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국내 첫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 오픈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국내 공항 최초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를 선보였다. 복층 구조로 설계된 이번 매장은 제2터미널의 유일한 샤넬 매장으로 기존 매장 대비 3배 넓어졌다. 건축가 피터 마리노가 디자인을 담당해 샤넬의 브랜드 정체성과 현대미를 조화시켰다. 가브리엘 샤넬의 예술 후원 전통에 따라 현대미술 작품도 전시했다. 매장에서는 레디투웨어ㆍ핸드백ㆍ슈즈ㆍ워치ㆍ파인 주얼리를 선보인다. 1층 벽면에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캐비닛을 설치해 아이코닉 백과 최신 샤넬 25핸드백 등을 전시한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고효율 가전 최대 80만원 할인…환급·할인·설치 3중 혜택
쿠팡이 정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과 연계해 최대 80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고효율 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 시 정부 환급 10%(개인별 최대 30만원)와 카드사 즉시 할인 최대 50만원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로켓설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로켓설치는 구매일부터 최대 4주까지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 코미디 크루 5팀 간접광고 경쟁 웹예능 론칭
SSG닷컴이 인기 코미디 크루 5팀이 참여하는 웹예능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를 선보인다. 이제규ㆍ준빵조교ㆍ밈고리즘ㆍ빵송국ㆍ스낵타운이 참여해 매주 한 팀씩 브랜드와 협업한 간접광고 콘텐츠로 경쟁한다. 시청자 투표와 조회수, 판매량을 종합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며 승자는 3개월간 SSG닷컴 앰배서더로 활동한다. 총 7회차 콘텐츠는 28일부터 10월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자체 유튜브 채널 ‘머쓱’에서 공개된다. 첫 경쟁작은 준빵조교와 SK-II 협업 콘텐츠다. 이후 농심ㆍ유한킴벌리ㆍ에스트라ㆍ헤드앤숄더가 참여한다. SSG닷컴은 주차별 콘텐츠 연계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과 사은품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제철 농수산물 특가 ‘더 핫’ 캠페인
롯데마트가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주일간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진행한다. 홍로 사과는 30~31일 이틀간 행사카드 결제 시 1000원 할인해 9990원에, 금어기 해제된 활 꽃게는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992원에 판매한다.자체브랜드 ‘오늘좋은’과 ‘요리하다’ 상품도 대폭 할인한다. 요리하다 한우 소불고기는 엘포인트 회원 40% 할인해 2만7900원에, 하기스 기저귀 36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구매금액별로 최대 1만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 |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이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달의민족과 한국외식업중앙회가 27일 서울 중구 한국외식업중앙회 본사에서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과 외식산업 공동 조사ㆍ연구, 외식산업 행사를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AI를 통한 가게 운영 효율화 등 업주 대상 실전형 맞춤 교육과 한국외식업중앙회 지회ㆍ지부 실무 교육으로 구성된다. 공동 트렌드 리포트 발간과 한국외식산업 통계 연감 제작 협력도 추진한다. 12월 개최 예정인 배민파트너페스타도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 기획ㆍ운영한다.
![]() |
사진: 롯데온 제공 |
▲롯데온, 뷰티앱 ‘트위즈’ 영상공모전…1등 8주간 인턴십 제공
롯데온이 신규 뷰티 큐레이션 앱 ‘트위즈’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은 만 18∼30세 청년 크리에이터다. 60∼90초 분량 영상을 제작해 개인 SNS에 #트위즈 #twiz 해시태그와 올리면 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롯데쇼핑 e커머스 부문 8주 체험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트위즈는 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으로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피부 타입별 SNS 키워드 랭킹, 성분 정보 레이더 차트, AI 맞춤 뷰티 콘텐츠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롯데온은 31일까지 트위즈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엘포인트 최대 1000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
사진: SK스토아 제공 |
▲SK스토아, ‘라클라우드 라르테 호텔침대’ 29일 데이터홈쇼핑 단독 론칭
SK스토아가 29일 오후 10시31분 프리미엄 ‘라클라우드 라르테 호텔침대’를 데이터 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 방송 상품은 7존 독립 스프링과 천연 라텍스, 편백나무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투 매트리스 시스템으로 호텔급 수면 환경을 구현했다. 첫 방송에서 정상가 대비 10만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이드 패널, 천연 라텍스 베개 세트, 매트리스 커버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일시불 10만원 할인 또는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