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百ㆍ현대百ㆍ롯데마트ㆍCJ온스타일ㆍGS샵ㆍCUㆍ이마트24ㆍ11번가ㆍ신세계사이먼ㆍ에이블리ㆍ와디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28 08:49:08   폰트크기 변경      

신세계百, 강남점 7층 러프사이드 신규매장.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百, 패션관 리뉴얼로 가을 수요 선점 나서
신세계백화점이 29일 강남점과 본점 패션관 리뉴얼을 완료했다. 강남점 7층 남성관에는 아워셀브스, 러프사이드 등 인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한다. 본점 4층 여성 컨템포러리관에서는 덴마크 브랜드 가니와 국내 브랜드 잉크의 수도권 첫 단독 매장을 선보인다. 리뉴얼 기념 할인 혜택도 브랜드별로 제공한다. 아워셀브스는 10% 할인과 15만원 이상 구매 시 향수를 증정한다.




현대百 판교점에서 판매하는 고야드 벨루가 미니백.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판교점, 고야드 전 세계 단독 디자인 상품 출시
현대백화점이 9월 4일 판교점 1층에 오픈하는 고야드 매장에서 전 세계 단독 디자인 상품을 선보인다. 본매장 오픈을 기념해 ‘K-윌로 마카쥬’ 상품을 전 세계 단독 판매한다. 윌로는 고야드의 마스코트인 프렌치 불도그로, 핸드 페인팅 기법 마카쥬로 윌로가 미니 고야드 트렁크를 들고 있는 디자인이다. 판교점 매장에서는 여행용 가방과 트렁크, 소형 가죽 제품, 반려동물 액세서리, 마카쥬 아트 등도 판매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5만원 미만 가성비 추석 선물세트 출시
롯데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전체 800여종 선물세트 중 40% 이상을 5만원 미만으로 구성했다. 과일 선물세트는 GAP 사과와 나주배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1만원 할인해 3만9900원에 판매한다. 견과류 인기 상품 ‘데일리넛츠 하루한봉’은 호두 시세 60% 상승에도 불구하고 설과 동일한 2만9900원을 유지한다. 한우ㆍ흑돼지 등 축산 선물세트 4종도 10만원 미만에, 제주 흑돼지 모둠구이 세트는 5만원 할인해 9만9000원에 선보인다.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 틱톡샵 파트너사 투자로 K브랜드 미국 진출 지원
CJ온스타일이 미국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올세일코퍼레이션에 투자한다. 이 파트너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번 성과로 CJ온스타일 입점 브랜드들이 미국 틱톡샵 입점부터 물류, 판매, 마케팅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받는다. 틱톡샵은 월간 활성 사용자 15억명 규모의 틱톡 앱 내 통합 커머스 기능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올세일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으며, 글로벌 TIPS 선정으로 3년간 최대 12억원의 연구개발ㆍ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과 마케팅을 통해 신진 브랜드의 미국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샵, 개국 30주년 맞아 16년만 BI 리뉴얼
GS샵이 9월 1일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 리뉴얼한다. 2009년 통합 BI 출범 이후 16년만이다. 모바일 시대에 맞춰 로고 색상을 단일 톤으로 단순화했다. 브랜드 대표 색상도 ‘리프 그린’에서 ‘다이내믹 블루’로 변경한다. ‘샤피라이브’ 채널명은 ‘모바일 라이브’로 바뀐다. 개국 30주년 기념으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GS Pay 카드 10% 할인과 10% 적립을 동시 제공하는 ‘텐텐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건기식 구매 30대가 37% 차지…다이어트 제품 1위
CU가 지난달 28일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기록했다. 연령대별 매출 분석 결과 30대가 37.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40대(31.4%), 50대 이상(17.1%) 순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6%를 차지했다. 30대 여성만 20.5%를 기록해 최대 구매층으로 나타났다. 판매 1위 상품은 종근당 다이어트 제품이었고 마그랩 포 스트레스, 눈건강 제품이 뒤를 이었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입장권 경품 이벤트
이마트24가 9월 30일까지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경품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 와인과 위스키 전 품목 구매 후 모바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대 20만원 상당의 축제 2인 입장권을 총 115명에게 추첨으로 증정한다. 1등 5명에게는 3일권, 2등 10명에게는 2일권, 3등 100명에게는 1일권을 제공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10월 17일부터 3일간 열리며, 당첨자는 10월 2일 발표된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MD 추천 상품 큐레이션 ‘MD픽!’ 전문관 오픈
11번가가 상품 전문가 MD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모은 ‘MD픽!’ 전문관을 오픈했다. 할인율과 판매량, 리뷰 평점 등을 고려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엄선했다. 오늘의 픽, 금주의 픽, 추천 픽 등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11만건 구매 리뷰를 받은 스마트에코 물티슈와 달걀 카테고리 1위 난각번호 1번 유정란 등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 홈 화면 상단에 전용 탭도 신설해 11번가 내 최저가, 30일 내 최저가 상품 등을 제안한다.




사진: 신세계사이먼 제공
▲신세계사이먼 부산아울렛, 개점 12주년 대규모 할인행사
신세계사이먼이 8월 29일부터 9월 14일까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개점 12주년 기념 ‘그랜드 애니버서리’ 행사를 개최한다. 아르마니, 산드로, 마쥬 등 주요 브랜드는 아울렛 가격에서 추가 10% 할인하고, 모스키노는 일부 품목 20%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9월 5일부터는 대규모 패밀리 세일을 열어 라코스테와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최고 70%, MMLG는 80%, 타미힐피거는 90% 할인한다. 플리마켓과 빗썸 팝업스토어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삼성ㆍ신한카드 30만원 이상 결제 시 구매 금액대별 5% 상당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진: 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 1020세대가 70% 차지
에이블리가 8월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뷰티 그랜드 세일’ 구매자 중 1020세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2분기 행사 대비 10대 구매자는 31%, 20대는 19% 각각 증가했다.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수는 직전 행사 대비 30% 성장했고 재구매율은 82%를 기록했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성과도 눈에 띄었다. 롬앤은 방송 당일 거래액이 7월 일평균 대비 967%, 릴리바이레드는 1340% 증가했다.




사진: 와디즈 제공
▲와디즈, K-브랜드 해외진출 지원 ‘K-메이커 패스’ 시작
와디즈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K-메이커 패스’ 프로그램을 27일부터 시작한다. 메이커당 최대 1000만원 규모의 해외 배송비를 전액 지원하며, 글로벌 메인 페이지 노출과 기획전 상단 노출 등 전방위 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메이커는 리워드 가격에 해외 배송비를 포함한 후 배송비를 무료로 설정하고, 와디즈 공식 해외 배송 파트너사를 이용해야 한다. 해외 결제 100건 이상 달성 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200팀을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별도 심사를 통해 광고 대행 서비스와 투자 제안 기회도 제공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