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생 참석한 가운데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2급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사진:청도군 제공 |
농촌여성 일자리창출 전문자격 취득교육은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농촌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부업과 연계하여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추진한 교육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6회에 걸친 기간 동안 교육생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과정은 오감자극 컬러푸드 테라피, 놀이체험 힐링푸드 등 체험힐링푸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총 19명의 교육생이 농촌체험힐링푸드지도사 2급 자격 시험에 응시해 전원이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교육기간 동안 농촌체험힐링푸드에 대한 다양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기관에서 봉사활동 등 필요한 곳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자격증 취득이 농촌여성 전문기술 습득 및 분야별 전문가 육성을 통해 소질을 갖춘 농촌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이어져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채종갑 기자 jongjk5@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