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람상조·교육지대 MOU 체결…460만 회원 대상 맞춤형 상조 서비스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8-28 13:54:59   폰트크기 변경      
‘족보닷컴 550’ 가입 시 교육지원 장학금 혜택도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이사(좌)와 우희철 교육지대 대표이사./사진:보람그룹 제공
[대한경제=최장주 기자] 보람상조는 지난 27일 내신 대비 플랫폼 ‘족보닷컴’을 운영하는 교육지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육지대 임직원과 460만 명에 달하는 족보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전용 상조 상품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교육지대 임직원 및 회원은 전용 상품인 ‘족보닷컴 550’에 가입할 경우 특별 할인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장례를 포함해 웨딩, 크루즈, 골프, 파크골프, 건강검진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전환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입 후 1년이 지난 회원에게는 교육지원 장학금이 제공된다. 보람상조와 교육지대는 이를 통해 청소년 및 학부모 회원들의 자기계발과 교육비 부담 완화를 함께 돕겠다는 계획이다.

족보닷컴은 25년간 약 1000만 개의 내신문항을 축적해온 국내 최대 전과목 내신문제은행으로, 현재 누적 회원 수는 460만 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과목별 전문 출제진에 AI 기술을 접목해 최신 교육과정과 출제 경향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람상조 측은 이번 협약으로 단순한 장례 서비스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을 지원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외연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플랫폼 회원들에게도 ‘상조’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장주 기자 cjj323@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