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투자증권, ‘2025 글로벌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골드만삭스자산운용과 함께 ‘2025 글로벌자산관리 세미나’를 28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세미나는 골드만삭스자산운용 글로벌 고객솔루션그룹 맷 깁슨(Matt Gibson) 대표의 인사, 골드만삭스자산운용 펀더멘털 주식그룹 성 조(Sung Cho) 전무의 글로벌 주식 및 테크섹터 전망 발표로 이어졌다. 채권 세션에서는 골드만삭스자산운용 채권&유동성 솔루션 그룹 아카쉬 톰브르 전무가 글로벌 채권 및 인컴형 투자 전략을 소개했다.
◆미래에셋증권, 레버리지ㆍ인버스 2X ‘은선물 ETN’ 2종목 재상장
미래에셋증권은 은선물 기초자산에 연계된 레버리지 ETN(상장지수증권)과 인버스 레버리지 ETN 2종목을 한국거래소에 재상장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재상장하는 ETN 2종목은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은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미래에셋 레버리지 은선물 ETN B’는 은선물의 일간 수익률의 2배수를 추종하는 상품이고, ‘미래에셋 인버스 2X ETN B’(종목코드: 520093)는 은선물 일간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이다. 이번 은선물 ETN 2종목은 환 노출형으로 설계돼 달러 가치 상승에 따른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 아트체크인 시즌3 진행
유진그룹 금융계열사 유진투자증권이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유진 아트체크인 시즌3’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즌3는 국제 미디어 미술 축제인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와 연계해 진행된다. 서울시립미술관이 2년마다 주관하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는 올해 ‘강령: 영혼의 기술’을 주제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서소문본관을 비롯해 낙원상가, 청년예술청 등 다양한 공간에서 열린다. 유진투자증권은 AI(인공지능) 체험형 포토 이벤트와 프리미엄 도슨트 투어, 전시 후기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플래티넘’ 수상
SK증권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4/25 Vision Awards’에서 ESG Report 부문 플래티넘(Platinum)’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K증권은 금융시장(Financials–Capital Markets) 분야 글로벌 1위에 오르며 ESG 보고서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 SK증권은 ESG Report 부문에서 99점(100점 만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받았으며, Sustainability Report 부문에서도 98점을 기록해 골드(Gold)를 수상했다. 그 결과 SK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World Wide Top 100 중 60위, Asia–Pacific Top 100 중 31위에 올랐고 ‘Top 50 Korean Reports’에도 선정됐다.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고배당 ETF’ 리뉴얼…총보수 0.07%로 인하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HANARO 고배당’을 ‘HANARO K고배당’으로 상품 명칭을 바꾸고 총보수를 0.07%로 낮췄다고 28일 밝혔다. NH-Amundi자산운용은 국내 주식에 집중투자하는 ETF라는 것을 투자자들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기존 HANARO 고배당에서 명칭을 바꿨다. 총보수는 기존 0.25%에서 0.07%로 인하했다. 이는 국내 주식형 고배당 ETF 중 최저 수준이다. 분배주기도 기존 분기 단위에서 월 단위로 전환한다.
◆미래에셋운용, ‘TIGER 차이나 ETF’ 개인 누적 순매수 M/S 90%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차이나 ETF’가 개인 누적 순매수 기준 국내 상장 중국 투자 ETF 시장 점유율 90%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기준 국내 상장된 중국 투자 ETF 48종의 총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3조2856억원이다. 이 중 TIGER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2조9735억원으로, 전체의 90.5%를 차지했다. TIGER 차이나 ETF는 17종으로, 총 순자산 규모는 3조8052억원이다. 이는 약 5조원 규모의 국내 중국 투자 ETF 시장의 75%로, 국내 운용사 중 최대 규모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