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현대百ㆍ쿠팡ㆍCUㆍ세븐일레븐ㆍ이마트24ㆍGS샵ㆍ11번가ㆍW컨셉ㆍ롯데온ㆍNS홈쇼핑ㆍKT알파쇼핑ㆍ신세계免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01 09:33:55   폰트크기 변경      

더현대 글로벌 팝업 현장.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도쿄걸즈컬렉션 20년 역사상 최초 K패션 특집 무대
현대백화점이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도쿄걸즈컬렉션에 참가해 ‘더현대 글로벌 스테이지’를 마련한다. 2005년 시작된 TGC 20년 역사상 K패션을 주제로 한 특집 무대는 처음이다. TGC는 현장 관객 2만명,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500만명을 모으는 패션 페스타다. 일본 주최사 더블유 도쿄가 현대백화점의 차별화된 브랜드 소싱 파워에 주목해 제안했다. △트리밍버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더바넷 △오헤시오 등 4개 브랜드가 가을ㆍ겨울 시즌 대표 착장을 선보인다. 런웨이 데뷔 후 다음달 19일 오픈하는 파르코 시부야점 더현대 글로벌 매장과 오모테산도 편집숍에서 현지 입점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은 한국패션협회와 손잡고 브랜드별 스타일링 가이드 제작과 무대 연출을 총괄한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 로켓프레시, 중식 대가 여경래 짜장·짬뽕 단독 출시
쿠팡이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간편식 짜장·짬뽕 2종을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한다. 신제품은 수타식 중화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본연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짜장은 춘장의 깊고 진한 풍미를, 짬뽕은 사골육수와 야채육수 배합으로 진한 불맛을 구현해 기존 냉동ㆍ즉석 중화요리와 차별화했다. 여경래 셰프는 메뉴 기획부터 레시피 조율, 최종 품질 검수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8월 29일부터 쿠팡 단독 판매하며 1일부터 7일까지 출시 기념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군고구마 90억원 매출에 11월보다 2개월 빨리 고창 햇고구마 판매
CU가 저장 고구마 출하 시기인 11월보다 2개월 빨리 전북 고창 햇고구마 판매를 시작한다. 작년 군고구마 매출은 9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이미 1000톤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CU 군고구마 매출은 2023년 22.4%, 2024년 23.9%, 2025년 26.2%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5년 전부터 동절기 한정에서 사계절 상시 판매로 전환하면서 여름철에도 전년 대비 21.8% 매출이 늘었다. 직장인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다이어트 음식ㆍ건강 디저트로 2000원대 낱개 구매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고창 햇고구마 2kg를 기존 대비 30% 할인한 7900원에 출시한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매출 30% 증가… 9월 할인행사 두부 50% 할인
세븐일레븐이 9월 한달간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신선식품 매출이 전월 대비 30% 증가한 가운데 민생 지원에 나섰다. 1일부터 국산콩두부 2종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한 2000원에 판매하고 아식안심콩나물과 군옥수수는 1+1 증정한다. 18일부터는 롯데마트 ‘신선을새롭게’ 상품 6종을 선보이며 깻잎과 청양고추를 30% 할인한 1590원, 1690원에 판매한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롯데웰푸드 콜라보 3종 출시
이마트24가 롯데웰푸드와 손잡고 평균 31.7세 장수브랜드 3종을 재해석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빵빠레 아이스크림을 옥수수 스낵으로 만든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코우유맛’과 롯데샌드에 설레임 밀크쉐이크맛을 더한 ‘롯데샌드 설레임맛’, 찰옥수수 아이스크림을 전통주로 재해석한 ‘찰옥수수주’다. 9월 한달간 해당 상품들을 하나카드·롯데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샵, 쏘울 소모 캐시미어 100% 업그레이드…모르간 새 뮤즈 ‘옥자연’ 발탁
GS샵이 패션 프리미엄 브랜드 ‘쏘울’을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전면 리뉴얼하고 ‘모르간’의 새로운 뮤즈로 배우 옥자연을 발탁했다.  쏘울은 가을ㆍ겨울 시즌부터 최고급 소재인 ‘소모 캐시미어 100%’ 니트와 가디건을 처음 선보이고 10년 만에 ‘캐시미어 100% 코트’를 재출시한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로고와 이탈리아 도시 풍경 화보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컨템포러리 브랜드 모르간은 프렌치 감성 기반 일상ㆍ오피스 스타일을 제안하며 옥자연이 ‘뉴핏 재킷’, ‘FAUX 스웨이드 셔츠’ 등을 착용한 화보를 공개했다. 방송에서 30주년 기념 10% 할인과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10일간 ‘디지털 십일절’…드리미 로봇청소기 89만원대 역대급 할인
11번가가 1일부터 10일까지 대규모 디지털·가전 쇼핑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실시한다. 드리미 ‘X40 Ultra’를 89만원대에, 로보락 최상위 모델 ‘S9 MaxV Ultra’ 풀 패키지를 164만원대에 역대급 가격으로 선보인다. 삼성 비스포크 AI 냉장고와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등 으뜸효율 가전은 할인과 함께 정부 환급사업으로 최대 30만원 추가 환급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상품별 최대 30만원 즉시할인에 카드사 추가 할인까지 제공하고 3회 이상 구매 시 11페이 포인트 최대 300만원을 받는 ‘디지털 페이백 헌터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드리미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진: W컨셉 제공
▲W컨셉, 브라운 가방 매출 20%↑…‘모카무스’ 트렌드로 가을 잡화위크
올가을 가방에서도 ‘모카무스’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W컨셉에서 최근 2주간 브라운 계열 가방 매출이 직전 2주 대비 20% 증가했고 브라운ㆍ카멜 색상 조회수는 26%, 스웨이드 검색량은 500% 급증했다. 계절 변화에 맞춰 교체 주기가 짧은 패션 아이템 수요가 늘면서 로퍼ㆍ부츠 등 신발 매출은 70%, 14K 골드 주얼리 매출은 30% 증가했다. W컨셉은 7일까지 ‘가을 잡화위크’를 진행하며 마지셔우드, 로서울, 마크모크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롯데온 제공
▲롯데온, 14일간 뷰티 최대 행사…키링 굿즈 전원 증정
롯데온이 1일부터 14일까지 하반기 첫 뷰티 행사 ‘뷰세라’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만명에게 백화점 브랜드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트렌드 브랜드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자정 특가상품을 공개하며 1주차에는 백화점 브랜드 중심 5개, 2주차에는 트렌드 브랜드 중심 7개씩 운영한다. 키엘 수분크림 1+1, 입생로랑 메쉬쿠션 정품 증정 세트 등이 포함된다. 뷰세라 상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한정판 포켓키링’을 증정한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개국 24주년 맞아 순금 9gㆍ주유권 400만원 경품행사
NS홈쇼핑이 개국 24주년을 맞아 9월 한달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일부터 10일까지 순금 9g을, 11일부터 30일까지는 100만원 주유상품권 3매를 추첨으로 증정한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푸시 알림 수신 동의 후 응모할 수 있으며 ID당 하루 1회 참여 가능하다. 응모 후 30분 안에 앱에서 5분 이상 머무르면 적립금 1000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4000원의 구매 적립금을 지급한다. 방송상품 구매 시 3000원 즉시 적립, 온라인상품 추가 구매 시 1000원을 사후 적립한다. 매일 다운로드 가능한 모바일 5% 할인쿠폰도 제공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사진: KT알파쇼핑 제공
▲KT알파쇼핑, 50대 이상 80% 시청층 맞춤 방송 개편…AI 기술 전면 도입
KT알파쇼핑이 고객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방송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50대 이상 중장년층이 전체 시청자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주 시청층에 적합한 최적화 화면을 제공한다.‘편성표’와 ‘상품 검색’ 아이콘을 전면 배치하고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크기를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주문’ 버튼 디자인을 개선하고 상품 탐색 동선을 최소화해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방송 화면 전반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쇼호스트를 AI 아바타로 구현한 ‘가상코디 기능’과 AI 이모지를 도입하고 지난달에는 영상ㆍ배경음악ㆍ성우까지 100% AI로 제작한 방송을 선보였다. 모바일앱의 AI 상품 추천 기능은 일반 상품 대비 클릭률이 5배↑ 높아 효과가 입증됐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글로벌 최초 ‘라 보떼 루이 비통’ 론칭…팻 맥그라스 합류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2터미널 루이 비통 매장에서 루이 비통 첫 뷰티 컬렉션 ‘라 보떼 루이 비통’을 전 세계 면세점 최초로 선보였다. 3층 여성 매장과 4층 남성 전용 공간에서 의류부터 뷰티까지 루이 비통의 전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다. 뷰티 컬렉션은 55가지 컬러 립스틱 ‘LV 루즈’, 10가지 립밤 ‘LV 밤’, 8종 아이섀도 팔레트 ‘LV 옴브레’ 등 총 73종으로 구성됐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