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세계백화점 더경옥 블랙에디션 리미티드 상품.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
신세계백화점이 청담동 한약사 부부 브랜드 ‘경옥채’와 협업해 추석 한방재 선물세트를 단독 출시한다. 주력 상품은 충남 금산 유기농 6년근 홍삼과 지리산 토종꿀을 넣은 ‘더경옥 블랙에디션 리미티드’와 술자리 전후 섭취용 ‘경옥채해·소 세트’다. 블랙에디션은 산양산삼, 러시아 알타이산 녹용 등을 추가해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다. 강남점 등 4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 |
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가 4일부터 7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국내산 참다랑어 80톤을 비축해 파격 할인 판매한다. 국내 자연산 참다랑어 240g을 정가 대비 1만원 저렴한 1만9980원에 판매한다. 수온 상승으로 올해 6월 참치 어획량이 599톤으로 급증한 점을 활용했다. 햇꽃게 100g은 60% 할인해 788원, 암소한우 등심은 50% 할인해 6480원에 판매한다. 두부·치즈·키친타월 등 생필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고 스낵 5개 9900원, 와인 22종 9900원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업한 한우 간편식 6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가 김건 셰프와 협업한 ‘Mr. 김빠삭’을 4일부터 단독 출시한다. 일반 김보다 20% 두꺼운 김을 튀겨 만든 스낵으로 오리지널ㆍ사워크림ㆍ파프리카 맛 3종이다. 20g 소용량으로 제작해 외국인 고객이 휴대하기 편리하다. 17일까지 2+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는 김 가공품 매출이 올해 1~8월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K뷰티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한다. 바노바기·VT·메디힐 등 외국인 선호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고 10여개 점포에 외국어 안내문과 ‘Best Pick’ 홍보물을 설치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 |
사진: 배달의민족 제공 |
배달의민족이 16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을 배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 교환권을 배달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업계 최초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롯데리아·뚜레쥬르·두찜 등 5개 브랜드의 인기 메뉴 교환권을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배민 앱 ‘마이배민’ 내 ‘받은 선물’ 페이지에서 교환권을 등록하거나 주문 단계에서 바로 등록해 사용 가능하다. 제휴 기념으로 카카오 교환권 주문 금액에 대해 중개이용료와 결제정산 수수료를 내년 9월 30일까지 1년간 면제한다.
![]() |
사진: 쿠팡이츠 제공 |
쿠팡이츠가 와우회원 대상 풍성한 할인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포장주문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 1만원 이상 포장주문 시 1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7일까지 치킨 3000원 할인 배달 쿠폰도 지원한다. 뚜레쥬르ㆍ멕시카나치킨ㆍ피자헛 등 인기 브랜드별 할인 쿠폰도 매주 제공한다. 주요 배달앱 중 포장서비스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가 말차 열풍에 맞춰 연세 말차 디저트 시리즈 5종과 말차 생막걸리를 3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주요 상품은 연세 말차초코생크림빵ㆍ말차크림카스테라ㆍ말차 벽돌케이크ㆍ말차 생막걸리 등이다. CU는 최근 3개월간 말차 상품 10종을 출시했으며 8월 말차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129.8% 증가했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가 유튜버 ‘잠뜰TV’와 협업한 픽셀리 캐릭터 간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8월 출시한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등 6종과 픽셀리 구슬아이스크림이 전국 매장에서 99% 판매율을 기록했다. 40종 랜덤 스티커 동봉으로 수집 재미를 더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구매층은 40대 여성이 32.0%, 10·20대가 28.8%로 자녀용 구매가 주를 이뤘다. GS25는 4일부터 픽셀리 꿀단지스낵, 치즈별콘 등 신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협업 상품군을 스낵ㆍ간편식으로 확대한다.
![]() |
사진: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가 모바일 앱에서 QR코드 스캔으로 결제·적립·할인을 한번에 처리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용카드 연동 후 QR 스캔 시 제휴포인트 적립과 통신사 할인, 보유 쿠폰 사용이 자동 적용된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월간 이용자수(MAU)는 최근 3년간 매년 50%씩 증가했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9월 한달간 첫 결제 고객 1만명에게 구운감자 무료쿠폰을 제공하고 1만원 이상 결제 시 샤크 닌자 블라스트 추첨, 인기상품 7종 1+1 혜택을 진행한다.
![]() |
사진: G마켓 제공 |
G마켓이 3월 론칭한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회당 평균 거래액 1억9000만원을 기록했다. 1시간 한정 특가 방송에 품절 시 조기 종료하는 포맷으로 긴장감을 높였다. 14회 방송 진행 결과 회당 평균 조회수 77만뷰를 기록했으며 구매고객 중 20ㆍ30대 비중이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 30%보다 높다. 8월 25일 신학기 특집에서는 1시간 만에 9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신규 가입자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입증했다.
![]() |
사진: 롯데하이마트 제공 |
롯데하이마트가 9월 한 달간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OLED TV 77형·48형 세트 구매 시 120만원을 즉시 할인하고 시스템 에어컨·공기청정기 세트는 최대 110만원 할인한다. 식기세척기ㆍ건조기ㆍ로봇청소기 등 ‘이모님 가전’도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한다. 웨딩홀 계약서로 결혼 인증 시 구매금액의 2% 할인, 5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60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5일부터 11일까지 3개 품목 이상 구매하면 품목당 5만원씩 최대 25만원을 추가 할인한다.
![]() |
사진: 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조항목 대표이사의 음성을 학습한 AI 커스텀 보이스를 제작해 방송에 적용했다. 1일부터 생방송 시작 전 ‘방송 편성책임’ 영상과 ‘개국 24주년 프로모션’ 홍보 영상에 대표이사 AI 보이스를 송출하고 있다. 대표이사가 직접 샘플링 녹음에 참여해 실제 목소리를 그대로 구현했다. 향후 주요 소식 안내와 전략 상품 홍보 등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