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수성구 커뮤니티센터, '새콤달콤한 우리 방언' 수강생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03 10:46:23   폰트크기 변경      

수성구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전경/사진 : 배성원 기자

[대한경제=배성원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 커뮤니티센터(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에서 '새콤달콤한 우리 방언' 수강생을 이달 1일부터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방언(사투리)  △방언 문학(시, 동시,시조, 수필, 동화 등)  △방언 음악(구전민요 사설, 방언노래가사)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4명이다.


 
새콤달콤한 우리 방언을 강의하고 있는 신승원 박사/사진 : 배성원 기자

강의내용은 방언 어휘ㆍ음운ㆍ문법,  방언 문학,  방언 노래 가사,  방언 지명 등에 대해 강의하며  개강은 다음달 10일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강의한다.

강의 장소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2층(범어도서관 옆)이고, 강사는 신승원 한국방언연구소 소장(문학박사, 전 영남대 방언학 외래교수, 박물관 학예사, 안동시 사투리대회 심사위원, KBS 대구방송 아침마당 '새콤달콤한 우리 방언' 출연 등)이 직접 강의한다.


신승원 한국방언연구소 소장은 "아무도 잘 하지 않는 한국방언 연구을  48년간 방언을 조사.연구하고 있으며  한국방언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수강생들이 취지를 이해하고 방언연구에 동참할 수  있는 수강생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배성원 기자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v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