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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4일 3층 여성패션관을 리뉴얼 개장한다. 약 6600㎡ 규모에 79개 브랜드로 구성했다. 루에브르ㆍ드로우핏 등 인천 상권 최초로 입점한 브랜드 등 유스캐주얼 조닝을 강화했다. 오픈 기념행사로 7일까지 패션·구두·핸드백 구매 고객에게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앱 쿠폰 다운로드 시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웰컴 드링크 제공, 9월 30일까지 럭키드로우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앞서 프리미엄 식품관, 뷰티관, 키즈관을 리뉴얼한 이후 신규 고객은 20% 늘었고 광역 지역 매출도 10%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럭셔리 RTW(Ready To Wear),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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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 피코크가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으로 발굴한 맛집 3곳과 협업해 간편식 5종을 4일 출시한다. 남대문 홍복의 유니짜장면ㆍ유림기, 성수 라무라의 흑라멘ㆍ닭껍질 교자, 청담 야키토리 파노의 만능 타레소스다. 피코크는 2023~2024년 현대카드 결제 데이터로 특정 고객군별 방문 1위 맛집을 선정했다. 홍복은 남대문 상인이, 라무라는 성수 MZ세대가, 야키토리 파노는 프리미엄 회원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이다. 상품 개발에 1년6개월이 소요됐다. 4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현대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해 최대 5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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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가 4일부터 10일까지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9월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초신선 페스타’를 콘셉트로 광어, 샤인머스캣, 소갈비 등 제철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 상품은 광어회로,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2만4800원에 판매한다. 샤인머스캣은 2송이 이상 구매 시 송이당 5900원, 소 찜갈비는 단 하루 100g당 1960원에 내놓는다. 주말에는 햇사과, 무화과, 행복생생란 등도 초특가로 제공한다. 생활용품 100여 종을 반값에 판매하며 추석 김장 수요에 맞춰 절임배추ㆍ김치양념ㆍ태양초 고추류 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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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가 자체브랜드(PB) 피빅(PBICK)의 컵커피를 업계 최저가인 1900원에 선보인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3종이다. 320㎖ 용량으로 시중 컵커피 대비 30% 저렴하다. 지난해 컵커피 월별 매출 분석 결과 9월(10.7%), 10월(10.3%)이 연중 최성수기로 나타났다. 신제품은 100% 브라질 원두 추출액을 사용하며 투명컵 패키지를 적용했다. 카페라떼와 카라멜마끼아또는 일반 컵커피 대비 원유 함량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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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가 걸그룹 아일릿과 함께한 네이버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 협업 상품 7종을 출시한다. 복숭아크림빵ㆍ딸기르뱅쿠키ㆍ로제크림함박정식 등이다. 웹툰 속 핑크 색상과 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했다. 상품 4종에는 웹툰 캐릭터 띠부실 스티커가 동봉된다. 띠부실 뒷면 200개 한정 경품 번호로 목걸이∙향수∙키링을 추첨한다. 9월 말까지 협업 상품을 농협∙카카오페이머니 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스타필드코엑스몰2호점과 청담본점을 웹툰 캐릭터로 랩핑한 미니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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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ㆍTVㆍOTT에서 동시 송출되는 콘텐츠 IP ‘은세로운 발견’을 4일 저녁 8시 첫 방송한다. 기은세가 MC를 맡은 이 프로그램은 티빙 연계로 ‘OTT 라방’이라는 새로운 시청 패턴을 제시한다. TV는 제품 정보 중심, 모바일은 실시간 소통과 셀럽 직캠, 티빙은 OTT형 라방으로 각각 특화했다. 첫 방송에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유메르가 출연해 신상 ‘루나백 쁘띠’를 최초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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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GS리테일 제공 |
GS샵 대표 프로그램 ‘소유진쇼’가 론칭 1년 만에 누적 주문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9월6일 첫 방송 이후 총 51회 방송을 통해 107개 상품을 선보이며 홈쇼핑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최대 주문액 상품은 미닉스 음식물처리기(25억원), 다이슨 에어랩(15억9000만원), 삼성 에어컨(14억2000만원) 순이다. 최대 주문 건수는 엠팍 오렌지(1만1930건)로 당일 120톤을 판매했다. 5일과 12일 방송에서 1주년 기념 ‘소둥이 럭키박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유진이 그간 방송에서 소개한 상품으로 구성된 경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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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컬리 제공 |
컬리가 대표 셰프들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큐레이션한 ‘미식관’을 연다. 8일까지 운영하며 1000여개 RMR 상품 중 165개를 엄선해 선보인다.‘명예의 전당’에는 이연복ㆍ정호영ㆍ김도윤ㆍ김태성ㆍ송하슬람ㆍ정지선 셰프가 참여한다. 누적 판매량 700만개를 기록한 이연복 셰프의 ‘목란’과 후기 1만7000건의 정호영 셰프 ‘우동카덴’ 등 대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애플하우스ㆍ톰볼라ㆍ툭툭누들타이ㆍ전주 베테랑 등 인기 RMR 상품은 최대 3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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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한 ‘AI장사스쿨’ 교육과정을 무료로 개설한다. 9월부터 주제별ㆍ올인원ㆍ일일교육 3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주제별 교육은 마케팅ㆍ가게운영ㆍ고객응대ㆍ배민 배달운영 등을 줌으로 3주간 진행한다. 11월 올인원 교육은 5주간 대면으로 AI 챗봇∙이미지 생성 등을 활용한 브랜드 분석부터 홍보 콘텐츠 제작까지 전 과정을 다룬다. 월 2~3회 일일교육은 ‘AI 가게 홍보영상 만들기’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작년 6월부터 AI 교육을 시작해 8월까지 54회 강좌에 3000여명이 수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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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품고 제공 |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가 K-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일본 이커머스 진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판매자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일본 소비자 특성, 플랫폼별 전략, 제품 인증·통관, 물류 활용법 등 실무 가이드를 담았다. 국내 판매자들이 일본 진출 과정에서 직면하는 규제와 물류 등 다양한 어려움을 현지화 전략부터 패키징, 데이터 관리까지 5개 챕터로 정리해 실질적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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