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쵸비 딸기' 제품./사진=오리온 |
▲ 오리온, 비쵸비 딸기 출시
오리온은 비쵸비 딸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비쵸비는 2022년 10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800만개를 넘겼다. 최근에는 위스키와 즐기는 조합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해외에서도 입소문이 나며 올해 1~8월 서울역과 명동 등 주요 관광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가량 증가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코리아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신제품은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 카카오 비스킷 사이 딸기 크림에 딸기씨를 담았다.
![]() |
대학생이 스타벅스 '헬로 스튜던트(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
▲ 스타벅스, 대학생 헤택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1주년을 맞아 혜택을 강화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9월 리워드 회원인 대학생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재학 상태를 인증하면 할인과 쿠폰 등을 제공하는 '헬로 스튜던트(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가입자 중 약 80%가 만 25세 이하며, 4명 중 3명은 여성이다.
가입자들은 미가입 대학생 회원 대비 월평균 구매 횟수와 구매액이 높게 나타났다. 가입자가 가장 많은 학교는 고려대이며, 숙명여대와 건국대, 동국대는 재학생의 절반 이상이 가입자로 나타났다.
이번에는 처음 1회 주어지던 특정 음료 할인을 모든 제조 음료로 넓히고, 주말로 쿠폰 이용 혜택도 확대한다. 또 한 달에 한 번 제공하는 특정 음료 사이즈업 쿠폰은 푸드 할인 쿠폰으로 변경한다.
![]() |
'첫 100일의 골든타임 응원 캠페인' 포스터./이미지=매일유업 |
▲ 매일유업 "'첫 100일 골든타임' 응원해요"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를 기념해 '첫 100일의 골든타임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제품 체험단을 운영하고 부모 인식 조사와 육아 교실 운영 등을 실시한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연다.
![]() |
쾌변 출시 2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영상./사진=롯데웰푸드 |
▲ 파스퇴르, 쾌변 2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공개
롯데웰푸드는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배우 고준과 함께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
2005년 출시한 쾌변은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는 광고 문구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엔 드라마타이즈(Dramatize)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제품 ‘쾌변 스트롱’은 기능성 소재인 락추로스 파우더(195mg)를 첨가하고, 이눌린 치커리 추출물 등 식이섬유(프리바이오틱스)를 12.5g 넣어 기존 제품보다 함량을 66% 강화했다.
![]() |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 제품./사진=동원F&B |
▲ 동원F&B,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 출시
동원F&B는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한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를 출시했했다.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으로 구성한 이 제품은 지난 7월 사전 판매에서 40초만에 1000개가 판매됐다.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도 30% 이상 물량을 확대했고, ‘양반 제주 톳김 세트’도 첫 선을 보인다.
동원몰은 오는 7일까지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BBQ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이미지=제너시스BBQ그룹 |
▲ BBQ, 쿠폰 증정 프로모션
BBQ치킨은 오는 30일까지 BBQ 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증정하는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폰팩에는 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 증정과 고추튀김 증정, 떡볶이 증정, 랜덤치즈볼 증정 쿠폰 등을 담았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