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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브리프] 르노ㆍKGMㆍ벤츠ㆍBMWㆍ폭스바겐ㆍ금호타이어ㆍ불스원ㆍ헤이딜러ㆍ포르쉐ㆍ캐딜락ㆍ푸조ㆍ마세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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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9-05 10:24:34   폰트크기 변경      

◆르노코리아, 세닉 ‘이달의 차’ 기념 고객 이벤트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사진: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9월 이달의 차’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세닉 E-Tech는 안전성, 디자인, 성능 등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르노코리아는 수상을 기념해 9월 출고 고객 중 30명에게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고, 3명에게는 프랑스 파리 3박5일 ‘세닉 익스피리언스 인 파리’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세닉 E-Tech는 87㎾h 배터리로 최대 460㎞ 주행이 가능하며, 이번 주말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시승할 수 있다.

◆KG모빌리티, 대리점과 동반성장 위한 콘퍼런스


KGM 대리점 동반성장 콘퍼런스./사진: KG모빌리티 제공

KG모빌리티(KGM)가 대리점과 동반성장을 위한 ‘KGM 대리점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KGM 기술교육원에서 황기영 대표이사와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 전국 대리점 대표 등이 참석해 중장기 성장 전략과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KGM은 대리점 경쟁력 강화 및 동반성장 인센티브 제도, 오토 매니저 교육프로그램 시행 등을 통해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로 했다. 황기영 대표는 “대리점과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갈 초석을 다졌다”고 말했다.

◆벤츠 스토어, 9월 AMG GLC 구매고객에 특별 혜택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및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온라인 판매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스페셜 캠페인’ 9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9월 중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과 GLC 43 4MATIC 쿠페를 구입하고 출고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권장소비자가 37만원 상당의 ‘AMG 롤 탑 백팩’을 증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정품 컬렉션인 이 백팩은 블랙과 레드 조합의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도 매월 온라인 스토어 전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BMW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그레이 특별판 5종 출시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사진: BMW 코리아 제공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9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9월 온라인 한정 그레이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회색을 테마로 한 이번 에디션은 BMW X5, X7, X5 M 컴페티션, X6 M 컴페티션, i5 등으로 구성됐다.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30대 한정으로 1억4040만원에 판매되며, BMW 인디비주얼 드라빗 그레이 메탈릭 외장색과 22인치 블랙 휠이 특징이다. X5 M과 X6 M 컴페티션 모델은 각각 8대씩 한정 판매된다.


◆폭스바겐, 전기차에 ‘폴로’ 등 기존 모델명 사용


폭스바겐 ID.폴로 및 ID.폴로 GTI 위장막 차량./사진: 폭스바겐 제공

폭스바겐이 내연기관 베스트셀러 모델의 이름을 전기차에도 사용하는 새로운 네이밍 전략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 ID.2all 콘셉트로 알려진 모델이 ‘ID.폴로’로 명명되며, 9월 8일부터 독일 뮌헨 IAA 모빌리티 2025에서 프로토타입이 최초 공개된다. 폴로는 올해 탄생 50주년을 맞아 새 전략의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됐다. 폭스바겐은 ID.폴로 GTI와 ID.크로스도 2026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친숙한 이름들이 미래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 영국 럭비 명문구단 레스터 타이거즈 후원 계약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영국 럭비 구단 ‘레스터 타이거즈’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025년부터 2030년까지 5시즌 동안 공식 후원하며, 유니폼 상의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노출된다. 1880년 창단한 레스터 타이거즈는 유러피언 럭비 챔피언스컵 2회 우승과 프리미어십 다수 우승을 기록한 명문 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홈경기장 LED 스크린과 홈페이지, SNS를 통한 브랜드 홍보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미 AC밀란, 토트넘, 프랑크푸르트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헤이딜러, 차량 가격서 ‘0’ 하나 빼고 파는 이벤트 재실시


사진: 헤이딜러 제공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가 10월 14일까지 ‘0하나 빼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차량 판매 가격에서 숫자 ‘0’ 하나를 제외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6830만원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683만원에 살 수 있다. 총 20대의 신차급 중고차가 준비됐으며 모두 평균 주행거리 1.5만㎞ 미만의 완전 무사고 차량이다. 헤이딜러 앱 설치한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15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지난 5월 첫 진행 후 고객 관심으로 재실시하게 됐다.

◆불스원, 티켐과 요소수 안정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불스원과 티켐 양사 관계자들이 ‘불스원 요소수’의 안정적인 공급과 유통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불스원 제공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친환경 화학소재 기업 티켐과 ‘불스원 요소수’의 안정적 공급과 유통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불스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불스원 전재호 대표와 티켐 김윤경 대표, 배우 김민종 상임고문이 참석했다. 불스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요소수 시장에서 안정적 공급 체계를 마련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홍보 활동과 향후 친환경 자동차 관련 사업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 무선 충전 기술 공개


포르쉐 무선충전기술./사진: 포르쉐 제공

포르쉐 AG가 신형 카이엔 일렉트릭의 무선 충전 기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최대 11kW 충전 출력을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에너지 전송 효율이 최대 90%에 이르며, 유선 완속 충전과 동일한 수준이다. 무선 충전 플로어 플레이트는 차고나 야외 주차장에 설치 가능하며, 차량이 플레이트 위에 주차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마이 포르쉐 앱을 통해 충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동작 감지 및 과열 방지 기능도 탑재됐다. 2026년 유럽에서 먼저 선보인 뒤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며, 9월 9일부터 뮌헨 IAA 모빌리티에서 혁신적인 페인팅 기술을 적용한 프로토타입이 공개된다.

◆마세라티 코리아, 글로벌 아트 행사서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전시


더 문 파티 서울 2025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프라이빗 전시./사진: 마세라티 제공

마세라티 코리아가 9월 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더 문 파티 서울 2025’의 공식 파트너로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K11 아트 파운데이션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프리즈 서울 기간 중 열리는 프라이빗 이벤트로, 약 1천명의 기업인과 셀러브리티가 참석했다. 마세라티는 순수 전기 컨버터블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를 전시했으며, 9월 2일부터 6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메인 게이트 앞에서 그란투리스모와 그레칼레의 퍼블릭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이탈리안 럭셔리와 예술적 감성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푸조, 9월 말까지 스마트 하이브리드 3종 시승행사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푸조가 9월 30일까지 전국 13개 전시장에서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차량은 올 뉴 3008, 408,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48V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기어박스에 통합한 시스템으로 도심에서 약 50% 이상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시승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프렌치 젤리 ‘피에로 구르망’ 1박스를 증정한다. 시승 신청은 푸조 공식 홈페이지나 전국 전시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월 30만원대부터 이용할 수 있는 유예 할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캐딜락, WTA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스폰서 참여


사진: 캐딜락 제공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이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2025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캐딜락은 풀사이즈 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와 전기 SUV 리릭을 공식 의전차량으로 지원한다. 대회 현장에는 캐딜락 부스가 설치되어 차량 체험과 시승 신청,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캐딜락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경기 관람권을 제공하며, 캐딜락 오너에게는 VIP 관람권과 패키지 사은품을 증정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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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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