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호반혁신기술공모전 모집 포스터 (출처=호반그룹) |
호반그룹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025 호반혁신기술공모전(2025 HIT CHALLENG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 호반그룹, 창업진흥원, 솔루엠이 공동 주최하며, 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서울신문, EBN이 주관한다.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 주제는 ▲스마트시티(로봇, 건설혁신, 에너지 신기술, 건설 신자재 등) ▲숙박·레저·유통(스마트 골프장, 자원순환, 디지털 전환 등) ▲제조분야(스마트공장, 신재생에너지 등) ▲신사업(Ag-TECH, AI, 모빌리티, ESG, 드론 등) 등 네 분야다.
해당 기술이나 솔루션을 보유한 창업 10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내달 14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심사 과정은 서류 검토, 현장 실사, 발표(PT) 등으로 이뤄지며, 기술성·지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호반그룹과 NDA를 체결하고 후속 미팅을 통해 PoC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최대 1천만 원, 호반그룹은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각각 지원한다. 단, 서울경제진흥원 지원금은 서울 소재 기업에 한하며, NDA 체결 전 연구소나 지사를 신설하거나 이전할 수 있는 기업도 지원 자격이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혁신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력은 미래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