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땡겨요 상생 DAY 진행
신한은행은 지난 5일 정부부처 및 전국 지자체와 함께 배달 시장 상생을 위한 ‘땡겨요 상생 DAY’를 개최했다.
이번 ‘땡겨요 상생 DAY’는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한 협약 지방자치단체와 기관이 참석해 ‘땡겨요’ 출시 이후의 성과와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협업 사례 △‘땡배달’ 서비스 △가맹점 전용 이차보전대출 등을 소개하고 전국 확대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첫 유럽 거점으로 런던지점 문 열며 글로벌사업 도약 선언
NH농협은행은 5일 영국에서 런던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강태영 은행장, Alastair King 런던금융특구 시장, 한승호 주영대한민국 총영사대리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농협은행 런던지점은 농협은행 첫 번째 유럽권역 점포로서 지난 2021년 런던사무소를 개소하면서 지점 설립을 본격화했다. 이후 올해 7월 지점 설립 인가를 획득하여 지난 7월15일에 영업을 개시했다.
◆하나은행, 첫 거래 손님을 위한 비대면 전용상품 ‘오늘부터, 하나적금’출시
하나은행은 하나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최고 연 7.7%의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적금 상품인 ‘오늘부터, 하나 적금’을 지난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5만좌 한도로 판매되며,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이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연 5.7%를 더해 최고 연 7.7%이며 계약기간은 6개월이다.
◆BNK부산은행, 부산축제발전 후원근 3억7000만원 잔달BNK
부산은행은 지난 5일 오후, 부산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축제발전을 위한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총 3억7000만원을 (사)부산축제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방성빈 은행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남덕현 (사)부산축제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해 환담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삼성생명, ‘2025 배드민턴 페스티벌’ 개최
삼성생명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25 삼성생명 배드민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배드민턴 페스티벌’은 삼성생명이 배드민턴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2023년부터 운영해온 동호인 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1500개 팀, 3000여 명이 참가해 개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선수들은 나이와 급수를 고려한 117개 종목에서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경기를 치르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쳤다.
◆AIA생명, 토트넘 홋스퍼 코치진과 함께한 ‘어린이 건강축구 프로그램’ 성료
AIA생명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축구팀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 풋볼 디벨롭먼트 코치진과 함께한 ‘AIA생명 어린이 건강축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7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AIA생명의 ‘AIA 온리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잠재력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초·중학생 720여 명이 서울 용산구와 성동구에서 열린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토트넘의 릴리 저비스·타일러 블랙우드 코치를 비롯해 국내 코치들도 함께 지도에 나섰다. 참가자 가운데 선발된 20여 명은 오는 12월 태국에서 열리는 ‘엘리트 축구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달라진 ‘돌봄’ 트렌드에 주목
신한카드는 저출산 기조 속 어린 자녀의 성장ㆍ발달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세심한 관심을 보이는 요즘 부모들에 주목해 최신 양육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최근 2년간 SNS에서 언급된 발달검사 관련 키워드 중 ‘지능검사’(18.4%), ‘기질검사’(16.4%), ‘언어검사’(10%)가 가장 많았다. 실제로 언어발달 치료센터 가맹점 수는 같은 기간 26.2% 늘었으며, 돌봄 매칭 플랫폼 이용은 58.6% 급증하는 등 맞춤형 돌봄과 발달관리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