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소믈리에와 셀럽이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인다. 소믈리에 6인 평가에서는 미국 ‘컬트 까베르네 소비뇽’(10만원)과 포르투갈 ‘소알레이루 그라니트’(4만3000원)가 최고점을 받았다. 최고급 상품으로는 1988년부터 2017년까지 30년 빈티지를 담은 ‘샤또 무똥 로칠드’ 버티컬 세트(1억2000만원)를 준비했다. 보르도 1등급 와인으로 매년 세계적 예술가가 디자인한 라벨로 유명하다. 제임스 서클링이 아내와 직접 재배한 포도로 만든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22만원) 신규 빈티지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가 스위스산 명품 커피머신 ‘프랑케 A400 FLEX’(1300만원) 1200대를 연말까지 도입한다. 이달 말까지 700대 설치를 완료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GS25는 5개 전문 브랜드를 대상으로 1년간 전문가ㆍ고객(106명)ㆍ직원 평가를 거쳐 프랑케 머신을 최종 선정했다. 기존 대비 2.5㎝ 높은 21.5㎝ 추출구 높이로 대용량 메뉴 개발이 가능하다. 1000원 아메리카노도 이어간다. 지난 3월 1300원에서 1000원으로 인하한 후 하루 2잔 이상 구매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117.5% 증가했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가 9일부터 전세계 11개국 7000개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스노우폭스’와 콜라보한 간편식 시리즈 9종을 차례로 출시한다. 주요 상품은 △연어 크랩롤 △촉촉 에그롤 △타코ㆍ치킨ㆍ계란 참치 풀밥 등 포케형 샐러드 밀 3종이다. 촉촉 규동 덮밥과 가라아게 덮밥 등 핫푸드 4종도 함께 선보인다. 출시 기념으로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0명에게 최대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포켓 CU에서 기대평 이벤트를 통해 상품별로 3명씩 멤버십포인트 5000점을 증정한다. 행사는 이달 말까지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이 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한 ‘쌔리라’ 시리즈 4종을 17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지난 5월 출시한 ‘거인의 함성, 마!’ 시리즈가 3개월간 300만개 팔리며 기획한 후속 상품이다. 신제품은 쌔리라빠지락라면과 마롱미니샌드, 메이플볼, 소다믹스맛 젤리다. 부산 방언 ‘쌔리라(때려라)’를 활용해 승리 기원 메시지를 담았다. 신규 랜덤씰 42종이 포함된다.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이 다음달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창사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을 개최한다. 연면적 4700㎡(1425평) 규모에서 100여 개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한다.‘셀렉티드 뮤지엄’ 콘셉트로 5가지 테마 전시를 선보인다. 스타 셰프 협업 상품 중심 ‘고메스트리트’, CJ제일제당·농심 등이 참여하는 ‘딜라이트 존’, 바이레도·에스티 로더 등 뷰티 브랜드 ‘BEAUTY OF SSG 존’ 등으로 구성된다. 티켓 가격은 3만원이며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과 현대카드 쓱닷컴 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조건에 따라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 셰프 쿠킹 토크쇼와 인디 아티스트 버스킹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이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첫 통합 할인전 ‘패뷰페(패션 뷰티 페스타)’를 21일까지 연다. 휠라·컨버스·메디힐·에스트라 등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은품까지 증정하는 기획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11만원 상당 ‘패션&뷰티 랜덤박스’를 증정한다. 랜덤박스는 파우치·양말 등 패션 소품과 마스크팩·에센스 등 뷰티 아이템이 각각 하나씩 포함된다. 3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주차별 테마 큐레이션도 진행한다.
![]() |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
CJ온스타일이 28일까지 추석 명절 프로모션 ‘강력한 추석 혜택(강추혜)’를 진행한다. 30편의 숏츠를 차례로 공개한다. 강주은의 에바솔로 키친툴, 소이현의 세포랩 에센스, 브라이언의 설화수 등 셀럽들이 실제 애정템을 릴레이로 추천한다. 누적 구매액에 따라 5000원ㆍ6000원ㆍ7000원 할인쿠폰을 차례로 제공한다. 신규 배송 브랜드 ‘바로도착’을 추석 상품에도 적용한다.
![]() |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의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말레이시아 헬스ㆍ뷰티 스토어 ‘가디언즈’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 시장 진출에 나선다. 지난달 주요 점포 2곳에 입점을 완료했다. 가디언즈는 말레이시아에서 500개 이상 매장을 보유한 대표 헬스ㆍ뷰티 스토어다. 오드타입은 언씬 벌룬 틴트 등 전 라인업 28종을 판매하며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한다.
![]() |
사진: 에이블리 제공 |
에이블리가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판매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에이블리 메이커스’를 출시했다. 디자인 업로드부터 제작ㆍ물류ㆍ배송ㆍ고객응대까지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사업자등록증과 초기 자본 없이도 입점 가능하다. 주문 시마다 제작하는 방식으로 재고 부담이 없다. 티셔츠ㆍ키링ㆍ폰케이스ㆍ스티커 등 300여 종 제작이 가능하고 작가가 직접 가격을 설정한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신규 작가 전용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 비용은 에이블리가 전액 지원하며 입점일부터 30일간 적용된다.
![]() |
사진: 11번가 제공 |
11번가가 8일부터 14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정성 가득 추석 선물’ 기획전을 실시하며 명절 선물세트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카테고리별 선물세트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1++등급 한우 등심 ‘미쓰하누 시그니처 2호’(1kg, 18만7000원)와 청송사과 선물 1호(4kg, 7만9000원대) 등 프리미엄 상품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CJ 스팸 선물세트 11호(11개입, 3만6000원대)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소프트(30포, 6만5000원대) 등 명절 베스트셀러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추석맞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 |
사진: G마켓 제공 |
G마켓이 8일 하루 동안 LG생활건강과 원데이 특가 프로모션 ‘올인’을 진행한다. 온더바디·엘라스틴·숨37·빌리프 등 22개 브랜드가 참여해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슈퍼딜 115개 상품은 온라인 최저가 수준을 유지한다. 신규 고객에게는 30% 중복 할인쿠폰을, 일반 고객에게는 20% 무제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낮 12시와 저녁 8시에는 최대 50% 랜덤쿠폰도 배포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상당 골드바 1돈(10명)과 신세계상품권 1만원(500명)을 증정한다. G마켓 단독 기획 상품 10종도 선보인다.
![]() |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
KT알파쇼핑이 8일부터 30일까지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매일 지급한다. 1일 1회 사용 가능하며 매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모바일앱 구매시에는 10% 적립금과 10% 청구할인을 더해 최대 23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방송상품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총 130명에게 골드코인을 증정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