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안심보상제’, 금융사기 피해 회복에 54억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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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토스뱅크. |
토스뱅크는 금융사기 및 중고거래 사기 고객의 피해 회복을 위해 총 54억3000만원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21년 10월 도입 이후 올 8월 말까지 누적 금원이다. 각종 피싱 등 금융사기와 부정송금 피해 회복에 25억7000만원이, 중고거래 사기 피해 회복에 28억6000만원이 지원됐다. 이 기간 접수된 피해 건수는 금융사기가 157건, 중고거래 사기가 8057건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 HD현대일렉트릭과 전략적 제휴
카카오페이와 HD현대일렉트릭이 HD안전페이포인트와 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일렉트릭 임직원의 안전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인 ‘HD안전페이포인트’를 카카오페이포인트와 연동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지원…‘교통∙환경챌린지’ 7기 6개사 선발
DB손해보험은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지원사업인 ‘교통∙환경챌린지’ 7기의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이 주최하고 환경재단이 주관하며 환경부가 후원하는‘교통∙환경챌린지’는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라이나생명, 주지훈과 함께 새로운 광고 공개
라이나생명보험이 배우 주지훈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라이나생명의 ‘맞춤 혁신’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하며 라이나만의 특별함을 느껴보기를 권유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라이나생명을 비롯한 라이나 3사는 지난해 “오직 당신에게 집중(Spotlight on YOU)”이라는 통합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며 고객 개개인에게 맞춘 ‘맞춤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KB손해보험, 전 직원 '고객중심 CS 교육' 진행
KB손해보험이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은 내부 직원 간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외부 고객과의 공감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대면 프로그램으로, 회사 내에서 부서 이익만을 추구하며 서로 소통과 협업을 외면하는 사일로(Silo) 현상을 해소하고, 원활한 협업을 통해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래에셋생명, AI 음성봇으로 고객 안내 서비스 개시
미래에셋생명은 9월3일부터 인공지능(AI) 음성봇을 활용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 보험 계약 관리에 필요한 필수 안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보험료 납입최고 및 해지(확인)‘ 안내 서비스를 AI 음성봇을 통해 제공하며, 향후 만기 보험금 청구, 연금개시 신청 안내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KB라이프, ‘치매파트너’ 인증으로 시니어 컨설팅 차별화
KB라이프는 고액자산가 대상의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조직인 ‘KB STAR Wealth Manager(이하 ‘KB STAR WM’)를 확대 운영하고, 금융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종합컨설팅 교육과정을 대폭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KB STAR WM’은 KB금융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세무, 부동산, 자산 승계, 법인 경영 등 종합금융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조직이다. 올해는 총 229명의 KB STAR WM을 새롭게 선발했다. 이와 함께 미래 세대의 WM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Pre STAR WM’ 100명을 추가로 선정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설계했다.
◆신한라이프, 고객과 함께하는 ‘스마일콘서트’ 개최
신한라이프는 지난 5일 한강 플로팅아일랜드 가빛섬에서 고객초청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MUSIC SHINHAN with LIFE 스마일콘서트’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일콘서트’는 신한라이프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 초청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약 500여 명이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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