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연천군, 교육발전특구 중간 성과보고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09 10:22:21   폰트크기 변경      
연천군, 수도권 전철 1호선 ‘연천역 광장 로컬푸드 직매장’ 오픈…연천군, 모바일 스탬프투어 ‘관광술래’ 운영

김덕현 연천군수, 교육발전특구 중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연천군 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 연천군과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군청 상황실에서 ‘연천형 교육발전특구 중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30일 교육부로부터 선정된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이상호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을호 연천군 특별보좌관을 비롯한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해 ‘연천형 교육발전특구’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연천군은 인구감소, 접경지역, 수도권 관리권역이라는 삼중 제약 속에서도 ‘머물고 싶은 연천, 떠나고 싶지 않은 연천’을 만들기 위해 교육적 접근을 지속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천형 늘봄체계 구축 △공교육 경쟁력 제고 △디지털 기반 맞춤형 교육 △연천BIX 연계 특성화 교육 등 4대 목표 아래 추진 중인 16개 사업의 성과를 발표했다.

김덕현 군수는 “그동안 특구 사업이 기반 구축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각 사업을 고도화하고 정교화해 한 단계 더 진화시켜 나가야 한다”며 “실질적으로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연천역 광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개소식’을 가졌다./사진:연천군 제공


연천군은 수도권 전철 1호선 연천역 광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윤종영 경기도의원, 김미경 연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농협 및 협동조합 관계자, 농업인 단체장 등 지역과 농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 2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김포로컬푸드 매장을 운영 중인 최장수 경기도 민간로컬푸드협의회 회장이 함께 자리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연천역 광장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소득 향상과 안정적 판로를 보장하는 도농 상생의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연천청정로컬푸드협동조합 김지숙 대표는 “지역 농산물이 군민들의 식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정성껏 운영해 나가겠다”며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직매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덕현 군수는 “연천역 광장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군민들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군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직거래 장터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연천군, 모바일 스탬프투어 ‘관광술래’ 운영 포스터/사진:연천군 제공

연천군은 지역 내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스탬프투어 ‘관광술래’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관광술래’란 연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찾아다니며 방문한다는 뜻의 ‘연천 관광순례’를 언어유희로 표현한 것으로, 연천군 주요 관광지 13곳을 방문하여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QR코드 스캔을 통해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관광객은 △재인폭포 △호로고루 △전곡리유적 △전곡선사박물관 △그리팅맨 △숭의전 △댑싸리정원 △문화벽돌공장 △고랑포구역사공원 △열쇠전망대 △비룡전망대 △상승전망대 △태풍전망대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적립한 관광객은 적립 개수에 따라 연천역 및 전곡역 관광안내소에서 만족도 조사 진행 후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연천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객의 체류시간과 재방문을 늘리고, 관광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도 흥미로운 체험이 될 것이다. 연천의 관광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연천=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