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투증권, 판매 손익차등형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펀드’ 1194억원 설정 완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18일부터 단독 판매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펀드’가 약 1194억원을 모집해 설정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펀드는 한국과 미국의 주요 산업 내 상장주식에 투자한다. 국내 테마로는 상법 개정 수혜기업, K웨이브와 수출기업에 투자하고, 미국 테마로는 AI 인프라, AI 혁신기업, 디지털금융 리더, 빅파마&바이오테크, 전력 인프라 등 각각의 테마로 운용하는 7개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다.
◆키움증권,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
키움증권이 미성년 자녀의 자산형성을 돕는 ‘우리아이 자립계좌 함께 키움’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한 미성년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내주식을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국내주식 더모으기’를 통해 체결한 금액의 5%를 선착순 1만명에 지원한다. 지원금은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선 누적 적립 금액이 5만원 이상, 최소 적립 횟수 5회 이상이어야 한다.
◆NH투자증권, 부동산아카데미 ‘해외부동산 Insight Tour’ 개최
NH투자증권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5 N2, 부동산아카데미 해외부동산 Insight Tour’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부동산 아카데미는 NH투자증권 Tax센터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다. 이번 부동산아카데미 행사는 해외 주요지역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본사(파크원 타워2)에서 진행된다.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AI소프트웨어TOP4Plus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AI소프트웨어TOP4Plus ETF’를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TIGER 미국AI소프트웨어TOP4Plus ETF’는 AI(인공지능) 시장 중심에 있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에 투자한다. 기초지수는 ‘Akros U.S AI Software TOP4 Plus Index’로, 팔란티어, 오라클, 피그마, 앱플로빈, 탬퍼스 AI 등 각 산업별 핵심 AI 소프트웨어 기업 10종목에 투자한다.
◆한투운용, 올해 연금 공모펀드 1조원 증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연금 공모펀드 부문에서 연초 이후 1조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됐다고 9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5일 종가 기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연금 공모펀드(개인연금, 퇴직연금 공모펀드 합산 기준) 수탁고는 총 6조3741억원으로 올해 들어서만 1조347억원이 순증했다. 이는 연금 공모펀드를 운용하는 국내 자산운용사 가운데 가장 큰 증가폭에 해당한다.
◆비단, 금값 상승에 힘입어 디지털 금 투자 플랫폼 주목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금 실물자산(RWA)을 디지털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단(Bdan)’ 플랫폼이 지난 8월 말 기준 가입자 수는 약 121만 명, 누적 거래금액은 1조313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일정 기간 특정 금액으로 e-금을 매입하는 적립형 서비스인 '차곡차곡' 역시 올해 상반기 기준 서비스 신규 가입 계좌 수는 9076좌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62% 증가했고,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건수는 3만203건이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