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군위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10 09:31:47   폰트크기 변경      

                      지난8일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위군의회는 11일까지 4일간 회기를 운영한다. / 사진 : 군위군 제공

[대한경제=우종두 기자]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가 지난 8일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위군의회는  11일까지 4일간 회기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을 비롯하여, '대구광역시 군위군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 '대구광역시 군위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대구광역시 군위군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인재양성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안건 상정에 앞서 박운표 의원은 ‘군위군 충혼탑 이전 및 참배 환경 개선 필요성’, 장철식 의원은 ‘파크골프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방안과 향후 추진 방향’, 홍복순 의원은 ‘고령자와 어린이를 위한 보행 안전 확보의 필요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하였다.

이날 군위군의회에서는 경주시에서 열리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군위군의회 의원 전원은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APEC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행사라는 점에 뜻을 같이하며, 군위군의회에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는 다짐을 보였다.

최규종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우리 군의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확고한 디딤돌을 놓는 자리로서, 민생 회복과 생활 안정에 필요한 각종 안건들을 신속하면서도 면밀하게 논의해야한다”며, “특히 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의 활동이 본격화되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의를 통해 균형잡힌 정책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