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신한증권/넥스트증권/한국공인회계사회/두나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10 15:40:23   폰트크기 변경      

◆신한증권, 신한법인용달러 MMF 제1호 펀드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달러로 바로 투자할 수 있는 법인 전용 머니마켓펀드(MMF) ‘신한법인용달러MMF제1호(USD)’를 지난달 20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법인용달러MMF제1호(USD)'는 달러로 표시된 단기 채권에 투자하며 법인 금융 상품이다. 단기 미국채(T-bill) 등에 투자하여 달러 예금 및 RP 대비 높은 이자수익을 노리며, 펀드 잔존만기를 60일 이내로 운용된다.


◆넥스트증권, 굿윌스토어와 첫 업사이클링 캠페인 동참

넥스트증권이 재사용 가능 물품 약 200점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는 첫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된 의류, 책, 생활용품 등의 물품들은 추후 굿윌스토어 매장을 통해 재판매되며, 판매 수익은 장애직원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 조성과 경제적 자립 지원에 사용된다. 


◆한공회, ‘제20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 성료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3일 제20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웨비나 형태로 '국내 지속가능성 보고 및 인증 현황과 해외 모범사례'를 주제로,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 제도, 기준, 실무과제뿐 아니라 지속가능성 인증인의 적격성, 국내 환경·온실가스 공시, 지속가능성 관련 회계 및 감사 이슈등의 주제를 다뤘다.


◆두나무,  UDC 통해 '미래 금융 선도' 청사진 제시…웹3 인프라 ‘기와’ 공개

두나무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Blockchain, to the Mainstream)'를 주제로 열린 제8회 UDC에는 59명의 연사와 약 1200명이 넘는 참관객이 방문했다. 특히 두나무는 이번 UDC를 통해 자체 블록체인 '기와체인(GIWA Chain)'과 '기와월렛(GIWA wallet)'을 공개했다. 이번 UDC에는 이더리움 재단과 테더, 리플랩스, 솔라나재단, 팍소스, 코인마켓캡 관계자 등이 연사로 참여해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