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르노ㆍBMWㆍ아우디ㆍ혼다ㆍ마세라티ㆍ한국타이어ㆍ벡터코리아ㆍ리본카ㆍ한국자동차환경협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11 17:35:19   폰트크기 변경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고객 만족도 95%ㆍ추천 의향 88%”


그랑 콜레오스./사진: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95% 이상이 차량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11일 밝혔다.

5개월 이상 차량을 보유한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9월 8~10일 실시한 설문에서 3714명이 응답했다. 이 중 95.1%가 ‘매우 만족’(44%) 또는 ‘만족’(51.1%)으로 답했다. 세부 항목별로는 정숙성, 연비, 디자인, 안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전체 응답자 중 88%는 지인에게 그랑 콜레오스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올 8월까지 국내에서 5만1076대가 판매됐다.

◆BMW 모토라드, 13~14일 성수동서 ‘파티 & 라이드’ 모터사이클 페스티벌


사진: BMW 모토라드 제공

BMW 모토라드가 13~14일 서울 성수동 ‘RSG 성수’에서 모터사이클 페스티벌 ‘파티 & 라이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액션캠 브랜드 인스타360과 함께 진행되며 별도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출시한 ‘BMW 뉴 R 1300 R’과 ‘BMW 뉴 R 1300 RS’가 전시된다. 13일에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6명의 DJ가 릴레이 공연을 펼치고, 오후 8시 30분 럭키드로우가 진행된다. 14일에는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BMW 모토라드의 다양한 최신 모터사이클을 30분간 무료 시승할 수 있다. 시승을 위해서는 2종 소형 면허와 개인 라이딩 기어가 필요하다.

◆아우디 F1팀, 아디다스가 공식 의류 파트너로 참여


사진: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가 2026년 포뮬러1(F1) 데뷔를 앞두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디다스는 아우디 F1팀의 공식 의류 파트너로서 드라이버, 메카닉, 엔지니어를 위한 고기능성 의류를 공동 개발한다.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인 ‘명료함과 정밀함’에 아디다스의 기술력을 결합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팬들을 위한 독점 컬렉션도 준비 중이며, 의류·신발·액세서리를 포함한 제품군을 2026년 2월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아디다스-아우디 F1 컬렉션은 첫 레이스 이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혼다,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서 육해공 모빌리티 라인업 전시


혼다 0 살룬 프로토타입./사진: 혼다코리아 제공

혼다가 10월 31일부터 11월 9일까지 열리는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에서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전시품은 2026년부터 전 세계 출시 예정인 전기차 시리즈 ‘혼다 0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혼다 0 살룬 프로토타입’과 중형 전기 SUV ‘혼다 0 SUV 프로토타입’이다. 두 모델 모두 일본에서는 처음 공개된다. 모터사이클 부문에서는 전기 모터사이클 ‘CUV e:’와 ‘레블 1100 S 에디션 DCT’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소형 비즈니스 항공기 ‘혼다제트 엘리트 II’와 선외기 엔진 ‘혼다 BF350’ 등 육해공을 아우르는 모빌리티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마세라티 코리아, 11~13일 IFC몰서 전시ㆍ시승 프로그램 운영


사진: 마세라티 코리아 제공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11~13일 서울 여의도 IFC몰 L3층에서 ‘라 까사 디 마세라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전시 공간에는 럭셔리 SUV ‘그레칼레 폴고레’, 컨버터블 ‘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국내 단 1대뿐인 한정판 슈퍼 스포츠카 ‘MC20 레젠다’가 전시된다. 현장에서는 4인승 그랜드 투어러 ‘그란투리스모’와 럭셔리 SUV ‘그레칼레’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승 고객과 상담 고객 전원에게 마세라티 우산을 증정하며, 현장 계약 고객에게는 이탈리안 와인 명가 안티노리 와인을 추가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후원 17세 선수, 스페인 랠리 최연소 챔피언 등극


PAST 레이싱팀 얀드린 로페즈(왼쪽)와 힐 멤브라도./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PAST 레이싱팀 소속 힐 멤브라도(17세) 선수가 지난 5~6일 스페인에서 열린 ‘스페인 그래블 랠리 챔피언십(CERT 2025)’에서 종합 챔피언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멤브라도 선수는 한국타이어의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장착한 차량으로 1라운드부터 4연승을 거두며 시즌 우승을 확정했다. 이로써 스페인 랠리 역대 최연소 챔피언 기록을 세웠다. 한국타이어가 스페인 현지 랠리 대회를 제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타이어는 스페인 파트너 ‘타이어 모터스포츠’와 전략적 협력으로 현지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성과로 유럽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벡터코리아, 자동차-클라우드 연결 플랫폼 ‘SDx 클라우드’ 출시


사진: 벡터코리아 제공

차량 네트워크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회사 벡터코리아가 11일 ‘SDx 클라우드(SDx Cloud)’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ECU(전자제어장치)부터 클라우드까지 끊김 없는 연결을 제공하는 확장형 개발 도구다.

SDx 클라우드는 OTA 업데이트, 원격 진단, 차량-클라우드 통신,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벡터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사 커넥트와 연동해 복잡한 시스템 개발을 단순화한다. 완성차 제조사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자체 커넥티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벡터는 2023년부터 전담 제품팀에서 이 플랫폼을 개발해왔으며, 자동차 산업을 넘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본카 설문조사, 귀성길 교통수단 1위는 ‘자가용’ 79.8%


사진: 리본카 제공

비대면 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성인남녀 5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연휴 차량 이용 트렌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8.6%가 귀성 또는 장거리 이동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장거리 이동 시 교통수단으로는 자가용이 79.8%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KTX(13.9%), 비행기(4.3%)가 뒤를 이었다. 자가용 선택 이유로는 ‘개인 공간 보장’(50.7%)과 ‘짐 적재 용이성’(24.8%)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가장 타고 싶은 차량으로는 제네시스 GV80(26.2%)이 1위, 기아 카니발(22.2%), 현대 팰리세이드(21.2%)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8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는 ±5.64%p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 17일 전기차ㆍ전기버스 화재 대응 세미나 개최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오는 17일 오후 1시 킨텍스 제1전시장 206호 회의실에서 ‘EV(전기자동차ㆍ전기버스) 화재 대응 방안 A to Z’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화재 위험과 충전인프라 안전 관리 문제를 다루기 위해 기획됐다.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대응 방안, 전기버스 차고지 화재 대응 강화방안, 충전인프라 운영·관리 및 인력양성 등이 주요 논의 주제다. 정종선 협회장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 능력은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202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박람회 관람객은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